일상생활
OO는 블록놀이를 하고 있던 친구 옆으로 다가가 친구의 이름을 부른다. OO는 “00아, 이거 먹어.”라고 말하며 소꿉 놀잇감을 친구에게 준다. 친구가 먹는 흉내를 내자 OO는 웃으면서 “귀여워.”라고 말하며 친구를 안아준다. 과일모형 놀잇감을 3개 가져와 친구에게 준다.
놀이활동
나와 가족
일상생활
점심시간이 되어 화장실에 가서 손을 씻기로 한다. 다른 친구들은 화장실로 이동하는 데, OO는 반에서 돌아다닌다. 교사가 “OO야, 우리 손 씻을 까?”라고 묻자 “네 좋아요.”라고 말하고 화장실로 이동한다. 화장실에 도착해서 교사가 친구 뒤에 줄을 서도록 OO를 안내한다. 잠시 서 있다가
[9주차]
9. 페르세우스와 안드로메다-사랑과 구원
[학습개요]
▶ 다나에(Danae)와 황금 소나기로 변신한 제우스의 사랑
▶ 페르세우스(Perseus)의 탄생
▶ 메두사(Medousa)의 목을 자르는 페르세우스
▶ 안드로메다(Andromeda)를 구하는 페르세우스
이번 주에 우리는 페르세우스와 안
일상생활
OO는 가족사진을 탐색하는 OO의 모습을 바라본다. OO네 가족사진이 제시된 곳을 바라보고 “OO형! 엄마! 아빠!”이라고 말하며 가족사진이 있는 곳으로 이동한다. OO의 가족사진에 있는 엄마를 가리키며 “선생님! 브이하고 있어요! 엄마!”라고 말한다.
놀이활동
이야기 나누기를 하면서 다양
Ⅰ. 들어가면서
사람들은 본성적으로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자신만의 꿈의 세계를 지향하고 방문하기를 소망한다. 그리고 이러한 관점에서 개발된 테마파크는 우리들이 소망하는 새로운 꿈과 희망이 있는 이상향의 세계를 현실세계에서 구현한 공간이라 할 수 있다. 즉 테마파크는 복잡한 현대사
1. 성의 정체성과 패미니즘의 개관
우리 사회에서 연상되는 ‘아줌마’이미지는 ‘빠글빠글 파마, 와글와글 왕수다, 좌충우돌, 무지막지, 막무가내’ 등 부정적인 이미지가 대부분이다(김성민, 1999 : 222). 자식을 위해 남편을 위해 헌신하고 내조한다는 명분으로 ‘아줌마’ 자신의 존재가 없었기 때
서 론
우리나라에서 상용되는 장류로서는 간장, 된장, 고추장, 담북장, 막장, 청국장 및 집장 등이 고래로부터 전해진 조미식품인 동시에 고추장은 특히 우리나라 유일의 발효식품인 것 같다.
우리나라 재래장류의 기원은 확실하지 않으나 기록상에 나타나 있는 역사적 기록으로는 통일신라
1. 들어가기
2. 지능
2-1. 지능의 정의
심리학적 개념은 너무 광범위하게 사용되어 지능의 개념을 이해하기에는 어려움이 많다. 그리고 저명한 과학자들도 진정한 지능의 의미를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일부 과학자들은 지능을 새로운 요구조건들에 대해 사고과정을 적용하는 능력, 즉 새로운 과제
애착장애(Attachment disorder)
애착장애라는 주제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영유아기의 적절하지 못한 애착관계 형성이 한 사람이 성장하고 발전해 나가는데 커다란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특히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여 아이들을 보육시설에 아주 어릴 때부터 맡기게 될 수밖에 없는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