却說呂布擲弓地上, 笑顧紀靈, 劉備道:“這是天意令汝罷兵?!”
각설여포척궁지상 소고기령 유비도 저시천의령여파병니
각설하고 여포는 활을 지상에 던지며 웃으면서 기령과 유비를 돌아보고 말했다. “이는 하늘 뜻이 당신들이 전쟁을 마치게 함입니다!”
備卽起座獻觴, 向布道謝;
비즉기좌헌
I. 개인체계의 구성요소
개인이란 사회나 국가를 구성하는 한 사람 한 사람의 인간을 말한다. 이 개인은 사회를 형성하는 토대가 되며, 사회와 분리할 수 없는 존재이다. 개인과 사회는 상호의존적인 관계이다. 개인은 사회에 영향을 주고받으며, 사회 또한 개인에 영향을 주고받고 상호작용하는 관계
却說孫承宗在遼, 因朝中?宦用事, 刑賞倒置, 心中懊?異常;
각설손승종재요 인조중엄환용사 형상도치 심중오창이상
각설하고 손승종은 요동에 있을 때 조정의 환관이 일을 하는데 형벌과 상을 거꾸로 하니 마음이 매우 슬프고 번뇌하였다.
適屆熹宗壽期, 意欲借祝賀爲名, 入朝面劾??。
적계희종수기
1. 일본 다문화 역사와 전개
1기 1945-1979
[단일민족으로서 국가정체성 강조와 획일성]
- 역사적 상황
세계 2차 대전에서 일본의 패배와 1952년 연합군의 점령통치에서 벗어남
- 사회적 상황
국가 재건과 국민의 정체성 재생산에 초점
경제적 발전보다 체제통합이 우선시 됨
민족주의와 혈통주의
1기 : 1945-1979
단일민족으로서의
국가정체성 강조와 획일성
역사적 상황
세계 2차 대전에서 일본의 패배
1952년 연합군의 점령통치에서 벗어남
사회적 상황
국가 재건과 국민의 정체성에재생산 초점
경제적 발전보다 체제통합이 우선시
민족주의와 혈통주의
귀국하지 않은 재일한국인
디지털 문화와 아날로그 사유
세계가 온통 떠들썩하다.
일상적인 생활에서부터 세계경제에 이르기까지 디지털의 입김이작용하지 않
는 사회는 이제는 상상하기 어렵다.
디지털은 불, 원자력의 발견에 이어 세 번째로인류의 삶을 바꾸는 동력으로
평가받기도 한다.
도대체 디지털이 무엇이길래 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