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에서는 문화를 다양한 방식으로 분류하고 있다. 그것은 고급문화와 저속문화 또는 순수예술과 대중매체로 구분하기도 한다. 이같은 분류는 단지 그 각각의 대상을 수용하고 해석하는 우리의 방법에서 비롯되는 것처럼 정신적 현상으로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정책이나 교육제도의
1) 육상경기
~육상경기를 크게 나누면 트랙과 필드의 두 종류로서 주기 도기 (달려 높이 뛰기, 장대 높이 뛰기, 달려 높이 뛰기)와 투기(헴머 던지기, 창던지기, 원반던지기)등의 세 가지형으로 분류된다. 어느 종목이건 강한 체력과 내구력, 빠른 속도 관절의 유연성, 스타트 할 때의 순발력, 충실한 정
I)영화산업의 특징과 이해
영화는 단순히 특정 상품의 범주로 규정하기에는 어려운 복합적인 성질을 지니고 있다. 문화 상품으로서 예술적인 측면을 지니고 있으나 순수예술과는 달리 더욱 많은 관객의 관람을 바라는 상업적인 측면도 배제할 수 없다. 또한, ‘필름’의 형태로서가 아니라 ‘상
■ 쇼트연결의 기본 원칙
쇼트와 쇼트를 연결할 때의 기본원칙은 앞에서 이미 논의되었지만 다시 한번 간단하게 정리하겠습니다.
1) 점프 컷(Jump Cut)
움직이는 동일 피사체를 같은 카메라의 위치, 같은 화면 사이즈로 연결하면 갑자기 화면이 튀는 느낌을 줍니다. 이것을 점프 컷이라고 하는데 점
스키는 새로운 눈이 쌓인 산야나 다져진 경사면 등을 자유자재로 빨리 안전하게 행동한다. 그러기 위해서 "달리고, 미끄러지고. 멈추고, 돌고, 나르는" 기술이 필요하다. 다시 말해 "돌고 싶은 곳에서 돌고, 멈추고 싶은 곳에서 멈출 수 있도록" 조금이라도 빠른 스피드로 할 수 있도록 스키어는 목표를
점프(수직점프)로 많이 알려져 있다. 우선 벽 옆에 양발을 모아 선 자세에서 팔을 수직으로 뻗고 손가락의 가장 높은 위치를 표시한다. 이후 본인의 준비에 따라 벽에서 약 20cm 떨어진 위치에서 최대 수직방향으로 점프하여 벽면에 설치된 측정 보드를 손끝으로 친다. 측정 보드가 없을 경우에는 어두운
, 자전거 타기 등의 전신운동을 들 수 있겠고, 근지구력 강화 방법은 팔굽혀펴기나 쪼그려 뛰기, 또는 웨이트 운동을 최대로 할 수 있는 강도의 30-50% 수준으로 20-25회 반복 실시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순발력 운동은 연속 왕복 달리기나 수직점프 동작을 반복해서 실시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수직으로 점프한다. 손잡이는 허리 벨트 쪽에 위치하도록 하고 무릎의 탄력을 이용하여 손목으로 가볍게 돌린다. 손잡이는 되도록 줄넘기 뒷부분을 잡고 엄지손가락으로 줄넘기 윗 부분을 가볍게 잡고 면 줄넘기 윗 부분을 가볍게 잡고 돌리면 줄의 회전력이 좋아져 잘 돌아간다.
2. 줄의 길이
줄의
수직을 이루는 힘은 스네이크 보드의 진행이 구불구불하게 S자형을 이루도록 한다.
진행방향
Fig. 5. The Forces Effect to the Snake Board
위의 그림에서 과 은 발판에 걸리는 힘을 나타낸 것이다. 와 은 진행방향의 분력인데, 이 힘은 스네이크 보드가 앞으로 나갈 수 있게 해주는 원동력이 된다. 그
점프후측정용지에 분필표시를낸후 한발은 벽에대고 반대발은 벽으로부터 20cm 떨어지게하여 직선에 외접해선후 한손을가능한높게위로 뻗어 손끝으로 표시한다.
츶정치의결정: 2회 실시하여 높은 쪽의 표시와 그냥 선채로 표시한 것 간의 수직거리를 잰다.
기록은 cm 다위로하고, cm 미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