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네이크보드의 동작원리
4.1 기본원리스네이크보드는 뱀이 앞으로 진행하듯이 S자를 그리면서 진행하게 된다. 이때 스네이크보드가 움직이게 되는 힘은 탄 사람의 골반과 허리에 의한 회전력(토크)에 의해 생기게 된다. 이때 발판에 걸리는 힘은 스네이크보드가 진행하려는 방향의 힘과 회전
익스트림 스포츠의 출발은 1970년대에 서구에서 스케이트보드(skate board)와 롤러스케이팅등(roller skating)도시 청소년이 즐기던 놀이 문화로부터 비롯되었으며 1990년대 미국 스포츠 전문 케이블TV ESPN이 처음으로 'X-Game'이라는 제목의프로그램을 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보급되었다. 1993년 첫대회부터 약 2천
대한 것이다. 학급을 사회적으로 구성하는 문제로써 학생간의 상호 작용 방식을 결정짓는 일련의 단계나 요건들을 포함한다. 하나의 구조는 광범위한 학습 내용(content)에 사용될 수 있다. 내용은 ‘무엇을(what) 가르칠 것인가’에 대한 것이다. 활동은 구조에 내용을 담을 때 학습 활동이 된다. 교실에서
그룹학습이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하향식 접근은 개개의 기능과의 관계, 전략과의 관계 등 게임에 대한 복합적인 이해를 요구하기 때문에 상향식 접근보다 개념화하기 어렵다. 이와 같이 이해중심 모형은 인지심리학적 기초 위에서 기존의 상향식 접근(Bottom-up approach)과는 달리 하향식 접근을 취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