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자>>, <<장자>> 등 유가․도가에도 상당히 밝았음이 그의 저술에 나타나는 인용문을 통하여 알 수 있다.
고려 대각국사가 남긴 시에 의하면 원효는 의상과 함께, 고구려 고승으로서 백제 땅인 전주 고대산으로 옮겨 간 보덕화상(普德和尙)에게 <<열반경(涅槃經)>>과 <<유마경(維摩經)>>등을 배웠다고
노래 가운데 선우일선의 〈꽃을 잡고〉는 대중의 인기를 끌었다.
일제 강점기 말기에 제2차 세계 대전 중 전사한 야마모토 이소로쿠의 죽음을 애도하는 내용의 〈아아 야마모토 원수〉(1943) 등 친일 시를 발표했다. 친일 저작물 수는 시 4편을 포함하여 총 6편이 밝혀져 있다. 국민총력조선연맹과 조선문
수상.
『キッチン』으로 제6회 海燕(카이엔)문학상 신인상 수상.
1988년 『キッチン』으로 泉鏡花(이즈미교카)상 수상.
『うたかた/サンクチュアリ』로 제39회 예술선장문부대신 신인상 수상.
1989년 『TUGUMI』로 제2회 山本周五(야마모토슈고로)상 수상.
1993년 『キッチン』으로 이탈리아 스칸노상 수상.
꿈의 도시는 유다, 메카타, 노카타 3개의 읍이 합병된 지방의 소도시 ‘유메노’ 시를 배경으로 한다. 유메노 시는 연일 강 추위와 폭설로 인해서 햇빛 한줄기도 없다. ‘유메노’ 시에는 서로 다른 일을 하는 5명의 인물이 서로의 이야기를 하다가 한꺼번에 만나는 방식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첫 번째
4) 등장인물
외모나 목소리, 성격 등을 종합하여 봇짱의 관점에서 별명이 붙여져 있다.
직책
일본이름
한국이름
별명
① 주인공
봇짱
X
X
② 하녀
기요
X
X
③ 교장
X
X
다누키(너구리)
④ 교감
X
X
아카샤쓰(빨간셔츠)
⑤ 미술선생님
요시카와
X
노다이코(떠버리,알랑쇠)
⑥ 영어선생
야마모토(山本) 씨가 담당하고 있는데, 제품개발에 얽힌 뒷이야기,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설명, 드라이브 경험담 등 TIIDA와 관련된 각종 정보와 에피소드들을 담백한 톤으로 소개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블로그는 자동차 애호가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킴과 동시에, 트랙백(Track Back) 건수가 예상을 초
야마모토는 자사의 디자인과 결합할 수 있는 제대로 된 스포츠 브랜드를 찾다가 아디다스와 제휴하게 되었다. 마찬가지로 Puma도 Jil Sander, Fake London Genius, Evisu, Yasuhiro Mikara 등과 제휴 관계를 맺은 바 있다.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인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가 츄리닝복’이미지를 벗고 패션의류’업체
노의 재현과 그것을 기록하는 것에 대부분이었다. 여기서 일본의 전통극은 이후 일본 고유의 스타일과 형식을 만들어내는 기반이 되며, 이러한 영향은 3대 거장이 활동하던 50년대에도 반영된다.
* 노(能)는 600년 의 역사가 있고 무용,극.시,음악 이 함께 어우러진 현존 세계 최고(古)의 무대예술, 주인
야마모토 카지로 감독을 비롯해 여러 작품의 조감독으로 일했다. 그의 나이 26세인 1926년에 도호(東寶)영화사에서 취직하여 연출부 말단부터 시작하여 야노 시게오, 야마모토 카지로 등 여러 감독들 밑에서 실전 영화 경험을 쌓는다. 그는 차근차근 승진하여 1943년 33세의 나이로 데뷔작인 <스가타 산지
포목상 일을 다시 시작한다. 그 뒤 일과 학업을 병행해가며 노력한 끝에 1909년(22세)에 第一高等学校에 입학, 2년 뒤 東京帝国大学의 독문과에 입학하여 포목상을 정리하고 어머니를 동경으로 모셔온다. 그리고 같은 해 극작가로서 활동을 시작한다. 1910년대는 희극작가 활동에 주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