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리니지가 온라인게임에서 인기가 식지 않는 이유는?
리니지는 97년에 나와서 10년간 우리나라에서 온라인 게임의 선두주자이자 역사가 오래된 온라인 게임입니다. 인기 비결은 가장 큰 이유로 인지도가 높고, 매니아층이 크게 형성되어있고, 전 연령층이 손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치
온라인을 통해 어떤 방식으로 얼마나 효율적인 인맥관리를 하고 있는지를 성별 및, 연령별로 파악하는 것이 이번 연구의 목적이다.
2. 연구 방법
* 연구와 관련된 자료들은 각각 설문 조사 대상자의 인맥에 관한 생각들, 그 중요성의 정도에 대한 자료들이다. 또한 오프라인을 통해 얼마나 많은 인맥
온라인 커뮤니티 종류
수익모델에 따른 커뮤니티의 종류
광고/거래수수료(메일/까페/검색/전자상거래) : 다음, 프리챌
거래수수료(경매) : 옥션, ebay
아바타 시스템(채팅, 동호회) : 세이클럽
디지털 아이템 사용료(온라인게임) : 리니지
선물형 아이템(클럽) : 싸이월드
소속에 따른 커뮤니티
Ⅰ. 서론
지금까지는 직장에서 직원과 직원, 혹은 직원과 상사와의 의사 소통이나 프로젝트 진행이 오프라인을 통해서 진행되는 것이 당연하게 여겨졌다. 심지어 월요일에 출근길이 유난히 막히는 이유는 회사 회의 때문이라는 말이 나오기도 할 정도였다. 그러나 최근 들어 온라인을 통한 의사 소통
2-1. 해외에서 나타나는 SNS의 역할
Occupy WALL STREET
계좌 전환의 날 11월 5일
‘월가 대형은행의 계좌를 폐쇄하고 중소형 은행 계좌로 전환하자’
고객에 대한 수수료 증가를 결정한 BOA (Bank Of America)에 대한 반발로 ‘크리스틴 크리스천’이 페이스북을 통해 주장
금융위기의 주범인 대형 은행들이
제 2장. 문헌 연구
1. 인터넷 쇼핑몰 개념 및 특징
(1) 인터넷 쇼핑몰
인터넷 쇼핑몰은 전자상거래의 대표적인 모델이고, 일반인이 전자상거래를 경험하기 가장 좋은 모델이기도 하다. 인터넷이 상용화된 이후 인터넷 쇼핑몰은 전자상거래의 핵심모델로 각광을 받았고, 다양한 쇼핑몰이 전 세계적
제 2장. 문헌 연구
1. 인터넷 쇼핑몰 개념 및 특징
(1) 인터넷 쇼핑몰
인터넷 쇼핑몰은 전자상거래의 대표적인 모델이고, 일반인이 전자상거래를 경험하기 가장 좋은 모델이기도 하다. 인터넷이 상용화된 이후 인터넷 쇼핑몰은 전자상거래의 핵심모델로 각광을 받았고, 다양한 쇼핑몰이 전 세계적
이에 본 연구는 가장 사적인 내용을 독자들을 염두에 두고 작성한다는 모순적인 온라인 다이어리의 성격을 통해 온라인 다이어리가 가지고 있는 자기 표현적 특성과 가상공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나타나는 인간관계의 현상, 그리고 콘텐츠의 비밀과 그것의 공유를 통해 나타나는 현상들의 파급효
이번 조사의 목적은 아래 질문에 대한 대답을 찾는 데 있다.
<메이플스토리의 향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함에 있어서 기존의 주 고객층으로 굳어진 초등학생,중학생 그룹 이외에 더 높은 연령층으로 고객을 확장하려는 전략이 과연 유효할 것인가? 만약 고객을 확장하려 한다면 어떤 연령층의 고객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