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미디어 세상이 변했다고 말한다. 무엇이 어떻게 변했다는 말인가? 그리고 앞으로의 미디어 세상이 어떻게 변하고 있다는 말인가? 특히 미디어환경의 변화와 관련해서 우리가 이야기 할 수 있는 개념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그리고 기존의 미디어환경과의 차이점은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 것
방안을 도출하는 데 연구의 목적을 둔다.
사전적으로는 문헌조사와 해당 기업과 관련한 인터넷 사이트 방문을 통해 연혁, 사업 분야 등과 관련하여 조직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 및 인력개발시스템운영 현황에 대한 개괄적인 자료를 수집하였다. 인력개발시스템의 간략한 구성만을 담고 있는 사전
소규모의 독립적인 인재들을 주축으로, 급변하는 경쟁환경에 조건반사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조직 체제를 갖추기 위한 좋은 방안이 된다. 즉, 인력이동이 자유롭고 빈번한 정보화 시대의 노동시장환경에서는 각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충족하는 인력을 적절한 시기에 선발하고 활용하는 시스템이 필요
원리에서 수행하는 역할이 변화하고, 정보의 내용과 질이 변모하면서 그 유통과 소비가 그 이전시기와 확연하게 차별되는 사회를 의미한다. 정보화 사회는 이러한 정보사회로의 전이가 완결되기 이전의 전환기적인 사회라고 할 수 있다. 정보화 사회로의 진전은 정보통신 기술의 급격한 성장이라는 기
온라인화를 시도해야 하는 시대인 만큼 교보문고는 오프라인은 물론이거니와 온라인까지 서점시장의 상위 그룹을 다투는 기업인만큼 좋은 분석 대상 기업이라 생각해서였다. 기존의 오프라인 시장에서 최고의 경쟁 상대였던 종로서적은 몰락하고,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에 따라 YES24와 알라딘 등이 성
인식하지 못하였을 뿐이지 그것의 존재는 인류가 세상에 발을 내딛어 처음 환경과 접하게 되면서부터 이미 IT는 있어 왔다고 의심치 않을 것이다. 그렇게 예전부터 있어왔던 IT의 중요성을 왜 최근 들어서 좀더 언성을 높이는 것은 한마디로 풀이하기가 힘들다 하겠다.
IT를 굴렁쇠와 비교하여 보자.
온라인 게임업계를 한 차원 다른 방향을 이끌어 주었다고 말할 수가 있을 것이다. 우리가 주목하고자 하는 MUD 게임과 MUD게임에서 태동한 그래픽 MUD게임 등의 경우에는 기존에 존재하던 전화선을 통한 전자통신 사업자들과의 제휴로 하여 이루어지던 네트워킹 기반의 운영에서 훨씬 더 넓고 안정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