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노그래피가 나타난 뚜렷한 증거는 고대 그리스의 디오니소스 제전 때 불렀던 외설스러운 노래나 로마 폼페이에서 발견된 1세기 무렵의 에로틱한 벽화 등으로, 보존할 가치가 없는 것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그 기원에 대해서는 상세히 알 수 없다.
중세에는 주로 수수께끼?광시(�X)?풍자시에서
제1.성희롱 및 폭행 협박 없는 ‘비동의 간음’의 범죄화론 비판
Ⅰ.성희롱의 범죄화 문제.
성희롱이 민법상 엄연한 불법행위임에는 틀림없으나, 이는 범죄행위는 아니다. 하지만 여성주의는 성희롱을 여성에 대한 폭력으로 규정하여 성폭력과 같은 개념으로 사용하여 형사처벌을 주장하고 있다. 하
1. 포르노의 의미
1.1. 포르노그래피란
인간의 성적 행위를 직접적이고도 노골적으로 묘사하거나, 또한 성적 흥분을 일으키기 위해서 만들어 지는 음란하고 비속한 소설 잡지 회화 영화 사진 비디오 만화등의 총칭 이다.
포르노 그래피의 어원은 그리스어의 pornographos로 ꡐ창녀(porn)ꡑ에 관하
제 1 절 성표현물과 음란성
1. 性表現物의 價値와 規制基準
음란물은 사람들의 본능적 호기심을 자극하여 간단치 않은 사회적 흥미와 문제거리들을 양산해 내기 때문에 사회적 법익을 해치는 것으로 간주되어 자유언론의 보호대상에서 제외되다. 우리나라에서도 음란물은 규제되어왔다. 형사법적
1. 포르노의 의미
1.1. 포르노그래피란
인간의 성적 행위를 직접적이고도 노골적으로 묘사하거나, 또한 성적 흥분을 일으키기 위해서 만들어 지는 음란하고 비속한 소설 잡지 회화 영화 사진 비디오 만화등의 총칭 이다.
포르노 그래피의 어원은 그리스어의 pornographos로 ‘창녀(porn)’에 관하여 쓰여
포르노그래피인가? 아니면 헌법에 의해서 보호받는 예술표현의 자유의 일부인가? 만약 포르노그래피라 한다면 포르노그래피는 검열을 받아야 하는가? 이는 지극히 가치판단의 문제이다. 즉, 인간이 사회라는 테두리 안에서 타인과의 상호작용을 하며 살아간다는 점을 고려할 때는 어느 정도의 제한이
대하여 통제하게 되고, 그것이 정치적인 권력의 중심으로서의 성을 다루게 되는 것이다.
2. 푸코와 안토니오 그람시
푸코에게 있어서 권력과 앎이 짝을 이루고 있다는것은 이제 상식에 속하는 일이다. 푸코 이후 권력은 모든것을 금지하고 억압하고 검열하는 네가티브한 기능에서부터 뭔가 생산하
0. 들어가며
중학교 1학년 때 반 친구들과 함께 비디오로 만든 전형적인 포르노를 보게 되었다. 그 당시 나는 상당히 충격을 받았고, 메스꺼움도 느꼈다. 그 때의 충격과 메스꺼움은 무엇이었을까. 그 당시 내가 충격을 받았다고 해서, 포르노에 대해 어떠한 영향도 받지 않았다고 할 수 있을까. 그 재
대하여포르노그래피는 도덕적 개념이라고 하였다. 이처럼 포르노그래피는 위선과 고상한 체하는 감정의 내면을 폭로한 것에 불과하다. 미국의 P.C.크롬하우젠 부부는 포르노그래피의 현대적 의미와 관련하여, 유혹, 파과(破瓜), 근친상간, 성행동을 방임 ·장려하는 부모, 독성행위(瀆聖行爲), 음란한
할 수 있다.
포르노그래피
정 의
포르노라고 약칭하기도 한다. 전통적인 호색문학에 대하여 근·현대적, 서양적인 것을 말할 때가 많다. 어원은 그리스어의 pornographos로‘창녀(porn)’에 관하여 쓰여진 것(graphos)’을 뜻하는데, 이윽고 영어에서 말하는‘obscence’, 즉 외설적인 문학을 지칭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