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색적인 동작을 하는 것을 뜻하는 가부쿠(傾く)라는 동사에서 온 것이다.
또한 가부쿠란 [눈에 뜨이게 특이한 모습을 한다] [우스꽝스럽게 한다] [멋대로 행동한다] [호색한다]는 등의 의미도 지니고 있다. 바꾸어 말하자면 모든 정상적인 궤도로부터 벗어난 행동을 가리킨다. 이런 [가부쿠]를 추구하려
호색가로 묘사되었다. 실제로 장아이링의 애인 후란청 역시 장아이링과 처음 만날 무렵 이미 부인과 첩을 거느린 유부남이었고 그녀와 결혼해서도 여러 여자들과 정을 나누는 호색가였다.
또한 작품 안에 등장한 부인은 모두 결혼한 여성들이고 그 수가 5명이다. 후란청 역시 8명의 여자와 관계를 맺
호색적인 흥미를 유발하는 것이며 또한 명백히 불쾌한 기법으로 표현 · 묘사되어져 있다고 하여 원판결을 유지했다.
이에 연방 대법원은 즉, 첫째, 그 표현물의 일부분이 아닌 전체로 보았을 때 그 주된 주제가 성에 대한 호색적 흥미에 호소할 것, 둘째, 그 표현물의 성적 묘사가 현대사회의 기준에 위
호색적 성격이 폭로되어 웃음거리로 전락하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고 했다. 곧 내기와 공모의 방식에 의한 풍자를 골자로 하며, 그 핵심은 군자인 척하는 인간의 위선인 것이다. 이런 위선적인 태도는 당대의 도덕률에 근거하고 있기에 이 작품들은 기존 윤리도덕을 비판하고 인간의 본성을 긍정하는
호색적 흥미를 돋우는 것으로 인정되느냐의 여부등의 여러 점을 검토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본다. 이 소설은 사실적으로, 또한 자극적이고 선정적으로 묘사하고 있어서 위 소설은 위와 같이 때와 장소, 상대방을 가리지 않는 다양한 성행위를 선정적 필치로 노골적이고 자극적으로 묘사 하고 있는데다
호색한다」는 등의 의미도 지니고 있다.
바꾸어 말하자면 모든 정상적인 궤도로부터 벗어난 행동을 가리킨다. 이런「가부쿠(傾く)」를 추구하려는 풍조는 16세기 말 당시의 젊은이와 호사가들 사이에서 크게 유행했는데, 생활에서뿐만 아니라 예술의 세계에서도 큰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면 6자(1.8미
호색일대남(好色一代男)》을 비롯한 호색이야기, 《세켄무나잔요[世間胸算用]》 등 돈을 중심으로 한 서민이야기에 의해 근세 소설계의 제일인자가 되었다.
조루리[淨瑠璃]는 중세 말기로부터 구전되어 온 것으로 면목을 일신한 것은 지카마쓰 몬자에몬에 의해서이다. 그는 처음에 가부키교겐[歌舞
호색한의 이상향으로써 그려진 첫 ‘우타모노가타리’, 이세모노가타리는 언제 어떻게 누가 만들었는지에, 그 배경이 아직까지도 정확하지도 않다. 또 어떻게 이 이야기가 세상에 나와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는지 조차 알 수 없다. 하지만 현재 알려져 있는 성립론 중 하나로 카타기리 요이치(일본고전
호색한이 아니고서는 도저히 발설 할 수 없는 뻔뻔한 발언들을 남발하며 여자의 얼굴을 검사하기 위해 여장까지도 서슴지 않는다. (양소유의 원칙 하나, 얼굴은 무조건 이쁘고 봐야한다) 과거에 급제한 것도 그에게는 정경패와 혼인하기 위한 수단일 뿐이고 입신양명이나 청운의 꿈 같은 것에는 관심이
호색, 우상숭배, 주술, 원수 맺는 것, 분쟁, 시기, 분냄, 당 짓는 것, 분열함, 이단, 투기, 술취함과 방탕 등입니다. 반면에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 화평, 오래 참음, 자비, 양선, 충성, 온유, 절제 등입니다. 신자라면 누구나 성령의 열매를 맺고 싶어 합니다. 문제는 어떻게 성령의 열매를 맺을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