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색가인 인사부장의 호출이 잦아지고, 인사부장이 인사문제로 나를 부르고, 주인공은 그의 속셈을 눈치 채고도 회사에 취직하기 위해 그를 만나고 술을 마시게 됩니다. 새벽넘게 술을 마신 인사부장으로부터 주인공은 사우나에서 성적 유린을 당하게 되는데, 취직을 위해 잠깐 눈을 감지만 끝내 수치
아이의 “집어 들고 읽어라, 어서 읽어라”라는 노랫소리를 듣고 즉시 일어나 성경을 들고 읽었을 때 로마서 13:13의 ‘낮에와 같이 단정히 행하고 방탕과 술 취하지 말며 음란과 호색하지 말며 쟁투와 시기하지 말고“의 말씀을 읽고 가슴의 칠흑같은 어둠이 걷히고 거룩한 기쁨이 넘쳤다고 한다.
호색 음탕하면서도 허위에 찬 성격을 풍자하고 있다.
당대(唐代)에 이르러 산문(散文)이 발달하면서 특히 한유(韓愈)와 유종원(柳宗元)의 풍자산문은 당시 문단을 풍미하였다. 이러한 산문의 유행은 당대의 대표적 문언소설인 전기소설(傳奇小說)에 영향을 미쳤다. 이 무렵 작자들은 점차 예술적인 창
호색하지 말며 쟁투와 시기하지 말고 오직 주 예수그리스도로 옷입고 정욕을 위하여 육신의 일을 도모하지 말라”이다.
아우구스티누스는 곧 마니교 지도자들의 지적 수준이 그다지 높지 않다는 것을 알고 회의를 느껴 잠시 신 플라톤주의자가 되었다가, 마니교도 동료의 추천으로 타가스테, 카르타
호색, 성은 남성다움을 나타내는 지표라고 생각하여 성관계는 남성이 주도하고 상대방을 만족시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성기크기에 사로잡혀 열등감에 빠지거나 자신감을 잃는다.
(4) 지적 콤플렉스: 남성은 여성보다 더 많은 지식을 지니며 남편은 아내보다 더 높은 학식과 더 많은 새로운 정보를 가
향촌형 가면극으로, 토착적인 가면극의 기원에 많은 시사를 던져 준다. 예를 들어 현존하는 가면극에서 호색을 통한 파계승에 대한 풍자나 현실폭로를 통한 양반에 대한 조롱, 그리고 남녀의 갈등 같은 것은, 부락제의 신성(神聖)속에서 이루어지는 세속(世俗)의 금기로부터의 해방을 의미한다.
호색을 좋아하듯이 하고, 일념이 발동하여 악하다면 그것을 싫어하기를 참으로 악취를 싫어하듯이 하라.
만일 네 마음속에 조금이라도 나쁜 생각이 나오면 마치 칼로 자르는 것처럼, 또한 마치 송곳으로 찌르는 것처럼 참을 수 없이 아파해야 되고 그리고는 칼을 뽑아버리고 송곳을 뽑아버려야 한다.
호색한 청년이랄까?
여느때처럼 벤노와 단니는 진열장을 통해 여러 악기들을 구경하는 날, 악기보다 눈에 가는 소녀를 만나게 된다. 그녀의 성은 웨베로바 이름은 카를라-마리에, 독일어와 체코어를 모두 사용하는 소녀이다. 부르디흐 씨 가게에서 문을 열고 나오는 그녀의 가슴을 만지고, 미안한 마음
호색가인 은행원 고태수와 결혼한 초봉은 꼽추인 장형보의 흉계로 남편을 잃게 되고 장형보에게 순결까지 잃게 된다. 무작정 서울로 가던 초봉이는 박재호의 유혹에 넘어가 그의 첩이 되고, 얼마 후 누구 아이인지도 모르는 딸을 낳게 된다. 장형보는 그 아이가 자기 아이라며 우기고 결국 아이와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