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양의 식탁매너(식사예절)
1. 식사시에 얼굴, 머리를 만지거나, 다리를 포개는 것은 좋지 않다
빵 같은 것을 손으로 먹는 서양 사람의 경우 머리 기름이나 머리때가 손에 묻는 것을 삼가해야 한다. 음식을 먹을 때 상체를 지나치게 앞으로 숙이는 것은 좋지 않다. 또한 식탁 극히 비위생적으로
Ⅰ. 디자인의 흐름
50년대 말 미국의 경우 산업사회의 종말을 고하는 전환기였고, 60년대 중반은 정보혁명과 첨단 테크놀로지 등을 바탕으로 한 산업화 사회로의 전환기였으며, 70년대 중반에는 대체 기술 운동으로 과거의 산업사회와도 전혀 다른 개념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기술의 혁신으로 도구의
. 이 가운데 롬바르디아와 토스카나는 이탈리아의 로마네스크를 대표하는 양대 산맥으로 일컬어지고 있다. 따라서 이하 본문에서는 이탈리아의 로마네스크를 중부의 토스카나 지역과 북부의 롬바르디아 지역으로 나눈 후, 건축과 조각, 회화를 중심으로 그 양식적 특징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베네치아
➢ 물의 도시, 운하의 도시로 일컬어지는 베네치아는 이탈리아 북동부 아드리아 해안에 위치한 역사 깊은 항구 도시.
➢ 인구 약 36만으로 베네치아는 118개의 섬들이 약 400여개의 다리로 이어져 섬과 섬 사이의 수로가 중요한 교통로로 되어 있는 독특한 시가구조.
➢ 시
회화의 한 요소로서 자리 잡게 하고 있다.
- 작품2: <모나리자>
다 빈치의 또 다른 걸작이 바로 <모나리자>이다. 현재 루브르 박물관에 소장된 <모나리자>는 리자라는 이름을 가진 여인의 초상화이다. 다 빈치의 이 작품은 관찰을 통해 사실적이고 세밀한 묘사를 하고 있어 르네상스의 특성을 담은 초
Ⅰ. 개요
서양미술의 주된 특징은 자연주의였다. 캔버스와 돌 위에 사실 같은 환영을 창조하는 것, 그러니까 허구의 세계를 실재의 세계처럼 만들어내는 것이 서양미술의 핵심적인 과제요 관심사였던 것이다. 이런 전통이 엄청난 도전에 직면한 때가 바로 바로 20세기다. 19세기말 산업화와 도시화의
Ⅰ. 서론
이탈리아 도시에 있어서 부유하고 교양있는 사회가 대두한 사실은 유럽 예술의 발전에 심대한 영향을 끼치게 되었다. 풍성하고 생명력에 찬 도시 생활에 자극을 받고, 이탈리아는 프랑스가 고딕 시대에 누렸던 바와 같은 우월한 지위를 차지하게 되었고, 프랑스에 뒤이어 서구 각국의 예술
Ⅰ. 중세 크리스트교
헤브라이즘은 헬레니즘과 더불어 서양사상을 형성해 온 중요한 사조를 말하며, 고대 이스라엘인의 종교(구약성서)에 근원을 둔다. 그것은 BC 13세기로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이스라엘 민족의 신과의 계약이라는 전승에서 비롯되며, 이어 야위스트(Yahwist:야훼를 신의 이름으로 사용
회화라고 할 수 있는 <아테네 학당>과 <성체논의> 등의 벽화 제작은 그의 총체적인 재능이 그리스 정신과 그리스도교 정신의 총합이라는 교회의 세계주의적인 의도와 혼하연 일체가 되어 르네상스 인문주의 예술의 정화로 되어 있다. 특히 <아테네 학당>은 장대한 건축공간과 다수의 인물군상의 완벽한
베네치아 악파와 로마 악파가 태어났다. 자기 민족의 성격을 그대로 음악에 담았던 그들은 스스로 르네상스를 이어받은 `후기 르네상스`라고 했다. 게다가 독일에서 일어난 종교 개혁은 교회 음악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다. 독일 사람들은 그것만으로도 중세 암흑의 시대를 벗어나 새로운 시대로 들어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