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의 성공요인에는 4가지가 있다. 첫 번째로 사용자 수준에 맞춘 간편하고 편리한 기능이 있다. 예를 들어, ‘셰이크잇’기능을 사용하면 폰을 흔들면 친구추가가 자동으로 된다. 그렇게 되면 서로 전화번호를 교환하지 않더라도 대화를 할 수 있다. 또 클라우드 서비스를 개발해서 메시지, 데이터 전
전세계 모바일 인스턴트 메시지 이용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37조 8천억 개에 달할 것으로 전망됨
•시장 조사기관 Analysys Mason에 따르면, 2013년 말 스마트폰 소유자의 55%가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의 ‘적극 이용자’ 이며 모바일 메신저를 통한 메시지 전송량 도 비약적으로 증가하
현재 한국에서 구글의 입지가 점점 넓어져 가고 있긴 하지만 구글의 장점, 경쟁력으로 볼 수 있는 검색의 용이함은 한국에서 오히려 단점으로 작용하는 것이다. 인터넷환경의 인프라가 최적, 최고의 위치인 한국에서는 웹사이트의 간소화를 통한 빠른 검색엔진의 구글이 필요하지 않았던 것이다. 인터
Ⅰ. 서론
인터넷 광고는 불과 몇 년의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광고매체에 비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매체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미국의 인터넷 조사기관인 Marketer가 미국의 온라인 광고시장을 예측한 바에 의하면 15억 달러에서 38억 달러~80억 달러로 급성장 할 것을 예고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이 가능하다.
둘째, 다이렉트(Direct)마케팅이 가능하다. 기업이 타깃을 삼고 있는 고객에게 직접적으로 광고를 통해 대중을 상대로 광고하는 매스마케팅보다 광고효과가 증대되고 이로 인해 관계마케팅이 가능하게 된다.
셋째, 광고범위가 글로벌화가 된다. 세계의 어디에서나 불
소비자 간의 정보를 주고받게 되고 고객이 DB를 축적하여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이 가능하다.
둘째, 다이렉트(Direct)마케팅이 가능하다. 기업이 타깃을 삼고 있는 고객에게 직접적으로 광고를 통해 대중을 상대로 광고하는 매스마케팅보다 광고효과가 증대되고 이로 인해 관계마케팅이 가능하게 된다.
라인의 가장 큰 문제는 카카오톡과 비슷한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이모티콘과 게임 등이 겹치고 있는데 수익구조가 비슷하기 때문에 피할 수 없는 측면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에 대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또한 비슷해지는 측면을 지니는데 구체적인 사례로는 라
스마트폰, 태블릿PC등에서 각종 가전기기까지 PC화되는 현상이 진행중에 있다. 이런 근황에 따라 자동차와 연동된 스마트 디바이스 및 클라우드 컴퓨팅 등은 긍정적인 반향을 불러올 수 있다. 또한 관련 업계(이동통신사, 제조사, 결제대행사, 금융사 등)과의 협력은 동반성장의 시너지 효과 또한 도모할
텐센트는 중국 인터넷과 모바일 분야의 비약적 상승과 운명을 함께하는 1위 기업으로서 그 수혜가 예상된다. 특히 전자상거래, 인터넷 서비스, 인터넷 게임 등이 기록적 성장세를 보이는 상황에서 PC메신저, QQ, 모바일 메신저 웨이신, 소셜네트워크 Qzone, 온라인 매채 QQ.com을 앞세운 텐센트의 장기 고성
월등한 수의 이용자를 바탕으로 하여 축적된 데이터의 양은 어마어마 하며, 2011년을 기점으로 비즈니스 모델과 연결하는 오픈 그래프 형태의 서비스를 실시하면서 외부와의 연결성 또한 타 서비스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나머지 데이터 양, 이용자 수, 콘텐츠의 다양성등은 단어 그대로의 의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