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비즈니스 모델은 기업의 가치를 측정하는 방법이다. 경제적 가치뿐만 아니라 기업이 가져야 할 사회적 가치와 장기적인 플랜의 지속될 수 있는 기업적 가치로 구분된다. 즉 비즈니스 모델을 생성하는 것은 기업이 어떻게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창업자 자세에 대한 가치 창출 방
Ⅰ. 서론
인공지능 기술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로서 많은 기술들이 새로 생겨나거나 기존에 있던 기술들이 이전과는 다르게 비약적으로 발전하게 하는 원동력이다. 과거 1950년대에 영국의 수학자 Alan Turing이 기계도 생각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의문을 품으며 개발된 최초의 컴퓨터가 인공지능의
매우 다양하다. 주로 환경에 영향을 크게 받는다. 그 예로 실생활에서는 전선에서 나오는 불필요한 저항을 볼 수 있고, 매우 민감한 레이더에서는 우주배경복사의 신호도 발생원인이 될 수 있다. 이 실험에서는 직류 모터 내부에서 생기는 열, 전선에서 나오는 저항이 주된 이유가 될 것이다.
1. 사이버 폭력이란?
정보화의 진전으로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을 통한 사이버 공간은 표현의 자유, 인간관계 확대, 정보획득 등과 같은 긍정적인 측면과 동시에 지나친 가상공간의 몰입과 과다사용, 사이버 폭력과 같은 역기능적인 측면도 나타나고 있다. 특히 청소년의 사이버 폭력은 급속히 증가하
1. PK, FK, ER모델이란?
-Primary Key: 테이블에서 각 Row를 유일하게 구분하는 Column-Key.
-Foreign Key: 하나의 테이블에 있는 Column으로는 그 의미를 표현할 수 없는 경우, 다른 테이블의 Primary-Key Column의 값을 반드시 참조하여 표현해야 하는 Column.
-Field: Table에서 Row와 Column이 교차하는 데이터.
2. 참조 무결성이
대학에서 이수한 전공과목 혹은 부전공과목을 유형화하여 자신에게 흥미있고 적성에 맞는 과목들의 학업성취도 등을 서술하고 평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대 1,500자 입력가능)
의류환경학을 통해서 의류와 환경의 관계를 이해하고 실험했습니다. 또한 의류학 현장실습을 통해서 직접 눈으로 보고 익
1.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ADHD: Attention Deficit/Hyperactivity Disorder)는 아동의 발달상 흔히 볼 수 있는 행동장애의 하나로써 주의집중력 부족, 충동적인 행동, 그리고 과잉활동 성향이 주요한 특성이다. 이러한 일차적인 문제로 인해서 이차적으로 학습수행, 또래와의
2) 학교사회복지의 목적
학교사회복지는 학교가 교육의 본질적인 목적을 달성하도록 학생들의 학습 능력, 문제해결과 의사결정능력, 변화에 대한 적응능력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따라서 학교사회복지의 목적은 학교교육 목적과 사회복지사업 목적을 상호 접목시켜서 동시에 수행하는 것
우리나라는 지방화 시대를 맞이하여 과거 중앙정부 중심의 복지체계에서 탈피해왔다. 지방정부, 민간이 중심이 된 자치단체들을 주축으로 지역사회의 특성과 욕구에 따른 지역사회복지가 활발히 발전되어온 것이다. 특히 지역사회 및 가족기능의 변화, 복지에 대한 욕구의 변화, 재가복지서비스의 등
Ⅱ.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1. 반두라와 사회학습이론
1) 반두라의 생애
선구적인 학습이론가들은 대개 물리적 환경 속에서 동물을 가지고 실험하여 자신들의 개념을 발달시켰다. 그들은 동물들이 어떻게 미로를 달리며, 어떻게 수수께끼 상자를 해결하고, 어떻게 Skinner상자에서 지렛대 누르기를 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