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줄거리
어느 누구이든지 사랑하고 사랑받지 않고서는 견딜 수가 없는 올렌카. 처음 그녀는 마르고 체구가 작은 야외극단의 경영자인 쿠킨과 결혼을 한다. 결혼 후 그 올렌카는 연극이 곧 인간의 삶을 대변한다는 마음으로 연극을 사랑하게 되고 ‘남편이 곧 나’라는 생각으로 삶에 만족하며 살아
여인들: 수잔, 까뜨린, 어머니, 외할머니, 이모, 고모, 하녀 사녤과 루이즈 가 등장하게 된다. 그들은 서로 진실만을 말하기로 하고, 서로의 진실을 말하는 동안 이 여인들의 관계가 상상할 수 없게 파헤치게 되는데요. 첫째 딸 수잔은 그녀가 알던 아버지가 친아버지가 아니고, 자신은 어머니가 마르
뵐은 인간적인 것의 미학을 방해하는 요소들을 두 가지 측면, 즉 역사·정치적인 관점과 종교적인 관점에서 접근하고 있다. 먼저 역사·정치적인 관점에서 뵐은 ꡐ고향ꡑ을 위협하고 파괴하는 것으로 명령과 복종을 강요한 제3제국을 예로 들고 있다. 그는 ꡐ아이히만의 소송ꡑ에 관한 글
1.머리말
우리가 살아가면서 재미난 이야기의 주제거리를 말하자면 당연 사랑에 대한 이야기가 빠질 수 없다. 이유는 우리가 일생을 살아가면서 가족, 연인 등과 한번쯤은 사랑을 나누게 되고 또 누구나 사랑을 하지만 누구나 똑같은 사랑은 하지 않기 때문이다. 자신이 어떻게 느끼느냐에 따라 사랑의
②백석이 만났던 여인들
여인과 운명과 고독 - 백석론 , 하희정
시인에게 중요한 의미를 띠는 여인상으로는 당시 조선 권번의 기생 김자야와 통영의 처녀 박경련-흔히 '난(蘭)'이란 이름으로 시에 등장하는-을 들 수 있다. 두 여인의 공통점은 어떤 의미에서 운명적인 삶을 살아갔다는 점이다.
子夜
Ⅰ. 서론
수백년의 세월을 구전으로 이어져 온 신립 장군 설화를 취합하여 그 속에 담긴 의미를 분석하는 작업을 수행하였다. 그것은 기본적으로 이 설화 자체의 이해를 위한 작업이었지만, 한편으로 삶에 대한 설화적 대응방식이라는 원론적 문제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것을 염두에 둔 것이기도 하였
Ⅰ. 개요
우리 문학사의 시대 구분에서 핵심적인 쟁점으로 제기되는 것은 근대 문학의 기점 논의라고 할 수 있다. 즉 동아시아적인 전통을 바탕으로 하여 성장과 발전을 했던 우리의 고전 문학이 어떤 시기에 새로운 양상을 보이는 근대 문학으로 전환되고 있으며, 그 계기는 무엇인가를 밝히는 작업
여인의 외로움 등은 중국 시에서 자주 등장하는 소재들이다. 그러나 가끔은 중국 시에서 그려지는 일반적인 여성의 모습을 소재로 한 시가 아닌 새로운 소재를 사용한 시들이 눈에 띄기도 한다.
크게 보면 당시의 여성의 모습은 오늘날과 크게 다르지 않다. 현대를 살아가는 여성들에게도 사랑하는 사
1. 나만의 제목 붙이기
세상 모든이에게 여성를 외치다.
2. 개요 thesis
저자가 무엇을 말하려 하는가? 저자의 논지는? 책의 간략한 내용과 주제를 적는다.
“우리의 시발점은 대개 사막이다. 모든 걸 잃은 것 같고, 소외된 것 같고, 선인장 밑둥에게서까지 버림받은 느낌이 드는 상태 말이다. 500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