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7년 (주)도요타자동직기제작소(自動織機製作所:1933년 설립)로부터 분리․독립, 도요타자동차공업(주)으로 발족하였다. 이후 대형 설비투자, 적시(適時)의 공장건설과 차종의 확대 등으로 자동차 업계를 주도해 왔다. 1950년 판매 부문의 강화를 위해 도요타자동차판매(주)를 설립, 1966년 히노[日野]
Ⅰ. 서론
기업의 목표가 수익의 증대인 만큼, 어떤 기업에서 어떤 생산방식을 택하던지 궁극적으로 목표로 하는 것은 기업이익의 증대일 것이다. 그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도요다 생산방식에서는 '원가절감'을 근본적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경우 원가절감을 생산성 향상이라고 바꾸어 말할 수
1. 볼링의 역사
볼링의 기원은 명확하지는 않으나, 공을 굴려서 물건을 쓰러뜨리려는 인간의 파괴 본능에 의거한 유희 는 아주 올랜 예로부터 있었던 것으로 생각된다. 영국의 고고학자인 f.페트리 경이 기원전 5,000년 이상으로 보이는 이집트의 어린이의 무덤 속에서 현재의 볼링 용구와 아주 닮은 돌
Ⅰ. 서론
체육은 움직임 욕구의 실현 및 체육 문화의 계승, 발전이라는 내재적 가치와 체력 및 건강의 유지.증진, 정서 순화 사회성 함양이라는 외재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함으로써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에 공헌하는 교과이다.
체육은 이와 같은 내재적 가치와 외재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
Ⅰ. 영어과 이야기학습(스토리텔링)지도
Storytelling의 사전적 의미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활동을 말한다. Storytelling은 흔히 ’구연‘이라는 용어로 많이 쓰이는데 이 경우에는 이야기를 전달하는 방법에 초점을 두어 듣는 사람들(청자)앞에서 감정을 살려 생동감 있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을 의미하는
(2) 아동 중심적 놀이치료
아동 중심적 놀이치료는 칼 로저스(Carl Rogers)에 의해 창시된 인본주의 이론에 기초를 두고 있다. 로저스는 다양한 연령층의 내담자를 인본주의적 입장에서 치료하였으며, 아동 치료시 놀이를 사용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아동 중심적 놀이치료를 체계화한 사람은 조저스의 제
Ⅲ. 경쟁업체 분석
1. 경쟁업체 개요
- 현재 학교주변 대학가에는 PC/컴퓨터 게임방이 군집되어있다. 그 중 1군데 업체를 아래와 같이 분석해 보고자 한다.
(1) 상호 : 조은넷 컴퓨터 게임방
(2) 위치 : 00상가 뒷편 1층 건물
(3) 점포면적 : 10~13평정도
(4) 컴퓨터 수 : 14대(CD-R 1대)
(5) 서비스 종류
① 기
인터넷 PC 게임방을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 공간으로만 활용하기보다는 각종 정보검색 컴퓨터 교육을 시행할 수 있는 곳 등 여가와 교육의 이상적인 만남의 장소로 활용해야 하겠으며, 새롭게 등장한 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이해가 무엇보다도 중요시되어야 하겠다. 일부 보수적인 성향의 사람들로부터
Ⅰ.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벨소리
휴대폰 벨소리 콘텐츠도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특히 700벨소리 서비스의 경우 99년 첫선을 보인 후 2001년 그 시장 규모가 5백억 원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전년에 비해 90% 가까이 성장한 수치다. 국내에서 벨소리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는 현재 20개가 넘
Ⅰ. 주제 선정배경 및 기업 소개
1.1 NC 다이노스 선정배경
1.1.1 스포츠(야구)에 대한 관심 증대
2012년 한국 프로야구는 역대 최다 관중인 700만 명을 돌파하였다. 현재 프로야구는 매 경기마다 많은 관중을 동원하며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카페 혹은 술집 등 대화가 오고가는 장소에서 프로야구가 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