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 나름의 역할을 하여 민간 정보 통신 인프라의 경비를 보전해 주어야 하겠다. 또한 최근의 인터넷게임 열풍을 우리나라 컴퓨터 산업 발전의 원동력으로 활용하여 스타크래프트에 대항할 만한 수준 높은 게임 개발을 위해서 힘써야 하겠다.
Ⅱ. PC방(게임방, 피시방)의 정의와 필요성
1. 인터
및 상황 평가, 치료 목표 및 계획 설정의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피해 학생이 도움을 요청하는 경우, 본격적인 상담에 앞서 해당 학생과 상담원과의 면접이 이루어지게 된다. 면접 과정에서는 해당 학생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학생이 받은 피해 정도, 문제가 발생하게 된 배경과 같은 문제 상황에 대한
여러 가지 문제점이 나타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 인터넷 과다사용의 개념과 유형, 인터넷 과다사용의 원인, 인터넷 과다사용 청소년의 당면문제, 우리나라 청소년 인터넷 과다사용의 실태를 분석하고 우리나라 청소년 인터넷 과다사용을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한 대책에 대해 모색하고자 한다.
활용한 게임중독에 지나치게 빠진 나머지 밤샘을 한 적도 수없이 많아 눈이 충혈 되 피곤하여 쓰러지기 일보직전까지 간적도 있어 게임중독의 과다현상이 나타나기도 하였다. 이 장에서는 WHO 게임중독 질병분류의 현황과 문제 진단 및향후 추진방향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알아보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