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전장연의 시위 행태와 토론발언 등을 비판하는 영상을 올리며 논리적인 근거와 자료를 가지고 정당한 방식으로 요구사항을 전달하라고 비판했다.
2. 장애인 이동권의 개념
이동권은 접근권의 하위 개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으며, 접근권의 하위 개념에서 정의되는 이
청소년 유해매체
청소년 유해매체의 정의
청소년보호위원회 등 각 심의기구에서 음반, 방송프로그램, 영상물, 간행물, 게임물 중 청소년에게 유해한 것으로 결정하거나 확인하여 여성가족부장관이 이를 고시한 매체물(청소년 보호법 제2조)
유해매체의 분류
비디오, 게임, 음반, 관람물, 영상물, 방송프
마다 게임물 범위에 대한 평가 , 변경
셧다운제 진행현황
(구체적 정책시행 경로 및 수단)
정책대상 게임
운영 회사 자체
차단
위반시 게임사업자
2년이하의 징역 혹은
2000만원 이하의 벌금
셧다운제
Output
Outcome
Impact
정책평가 방법
정책목표달성??
의도치 않은 긍정적
부정적 부수효과
종합적
평가
게임물의 범위가 적절한지를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2년마다 평가하여 개선 등의 조치를 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른 평가의 방법 및 절차 등에 필요한 사항은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는 바에 따른다.
게임 중독 예방
I. 정책소개 및 현황
정책 목표
수면권 보장
II. 연구목적과
게임물의 이용 대가 및 이용에 따른 금전의 지급.
을 결제할 수 있는 증표로서 신용카드업자(외국에서 신용카드업에 상당하는 영업을 영위하는 자를 포함한다)가 발행한 것을 말한다.’고 정의하고 있다. 동법의 정의는 신용카드에 일종의 제시증권성을 부여하고 제시에 의해 지급이 이루어지는 것으
승부를 겨루는 활동.
- 대회 또는 리그의 현장으로의 참여를 비롯해 전파를 통해 전달되는 중계의 관전을 포함한다.
-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제15조:이스포츠는 게임물을 이용하여 하는 경기 및 부대활동을 의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은 이스포츠의 지원육성을 하도록 규정되어 있다.
E-Sports?
?제작?생산ㆍ유통ㆍ소비 등과 이에 관련된 서비스를 행하는 산업으로서, 영상, 음반?비디오물, 게임물, 출판, 미디어, 디지털문화콘텐츠, 문화재, 캐릭터, 디자인, 광고, 공연, 미술품, 전통 공예품관련 산업, 기타 전통의상?식품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산업을 망라하는 것으로 하고 있다.(라호익, 2007).
게임물의 이용방법 및 이용시간 등의 제한조치를 요청할 수 있는 제도 (2012. 1. 22.부터시행)
셧다운제 도입배경
2004년 10월
시민단체가 ‘청소년 수면권 확보를 위한 대책 마련 포럼’을 개최해 제도의 도입을 처음으로 공식 제안.
2005년 8월
김재경 의원은 청소년 수면권을 보장하기 위해 ‘셧다운제’를
게임물2명 이상 네트워크 (다중접속)를 통해 온라인 게임(단, 스마트폰과 태블릿PC 게임 등은 2년간 적용 유예)7년여 동안의 논의 끝에 2011년 11월 20일 부터 적용 (여성가족부&문화체육관광부 발안 )셧다운제 도입 과정 ◆ 2004년 ‘셧다운제’ 용어 등장‘ 국내 게임 산업이 한창 발전 중, 성장 산업의 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