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도자의 삶, 암브로시우스와의 만남 그리고 궁극적인 회심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담고 있다. 또한 그리고 10장에서는 고백록을 쓰고 있는 현재의 삶으로 요약할 수 있다.
고백록에 보면 그 당시의 사람들도 아이들에게 억지로 공부를 하게하고, 휴일에는 가게들이 문을 닫는 등 소소한 일상이 현재와
구도자에게 초점을 맞추어 전통적인 예배의 의식을 탈피하고 형식을 파괴한 예배라고 할 수 있다. 탈 의식적 예배는 “형식 파괴 예배”, “반 의식적 예배”, “열린 예배”, “실험적 예배”, “창의적 예배”, “현대예배”와 같은 개념이다. 한국복음주의실천 신학회, 『복음주의 예배학』 (요단출
파라마한사 요가난다Paramahansa Yogananda는 평생 동안 진리의 길을 걸어간 인도의 영적 스승이다. 그의 전 생애가 담긴 『요가난다, 영혼의 자서전』은 한 진실한 구도자의 깨달음의 기록이자 인도의 요가 과학과 유구한 명상 전통에 대한 깊이 있는 안내서이다.
여기에는 삶과 죽음의 근본 문제, 편협한
Ⅰ. 서 론
불교는 타 종교에 비하여 심오하고 철학적이어서 일반인들이 본격적으로 공부하기에는 상당히 난해한 종교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구도자로서 이 길을 가고자 한 사람의 경우 불교를 깊게 공부하여 훌륭한 고승이 되신 분도 많다. 그 중의 한 분이 고익진 교수라고 볼 수 있다.
『불교이야
나의 문화목회 철학
문화목회란 문화적으로 교회를 운영하고 목양하는 것이라고 하였다. 실제로 많은 교회들이 문화목회를 하기 위해서 열린예배나 구도자 예배 등 다양한 문화 목회를 시도하고 있으며, 영화 예배를 시도하고 있다. 포스트모더니즘 사회에 들어서면서 많은 사람들이 감성적인 자극을
구도자 예배와 같은 경우를 보면 어떤가? 한 가지의 적용만으로 그러한 예배를 진행 할 수 없을뿐더러 새신자들의 관심도 끌 수 없다. 연극과 다양한 음악적 요소와 방송 엔터테이먼트적은 요소들이 적절히 결합되어서 진행이 될 때에 잘 활용될 수 있는 것이다.
그러기에 어느 교회가 무엇을 한다고
구도자 가 되어 자신의 얄팍한 지식을 한껏 부풀려 신나게 떠든다. 그런데 자신과 헤어지고 돌아서서 참았던 경멸이 담긴 웃음을 피까지 토해가며 터트리는 폐병쟁이를 보며 주인공은 처음에는 그에 대해 살의까지 느끼지만 곧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돌아보게 된다. 민주와 자유를 부르짖었던 학생운
구도자로서의 황진이를 가장 강조하여 표현했다. 남녀 간의 사랑이 아닌 이 시대를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하는 보편적인 문제의식을 황진이의 삶을 통해 이야기 하면서, 황진이가 운명에 맞서 싸우고 넘어지며 다시 일어서는 순간들을 부각시키며, 기생의 삶이 아닌 그 당대의 지식인들의 슬픔과 고뇌,
구도자적 정신의 싹이 엿보인다. 고향에서 톨스토이가 뜻한 것은, 이상적인 농장 경영이었으나 이 계획은 좌절되고 절망을 느낀 나머지 모스크바로 나가 할 일도 없고, 목적도 없는 허랑 방탕한 생활을 했다. 그리고 1852~1855년에 걸쳐 그는 코카서스에서 산지민족의 토벌에, 크림 전쟁의 세바스토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