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건축이란 무엇인가? 흔히 건축과 면접에서 묻는 질문이다. 이에 대하여 정답은 없다. 건축이란 것의 의미는 이를 보는 시각에 따라 너무나 다양해서 혼란스럽기까지 하다. 건축을 공부하는 사람들은 인간이 살아가는 공간과 환경을 디자인하는 것이라고 할 것이다. 그러면서 보다 재미있고
Ⅱ본론
1.미술에서의 천사관과의 비교
<그림 레오나르도다빈치, 수태고지 , 98X217cm>
클레가 작품에 표현한 천사와 지금까지 오랜 세월 많은 화가들에 의해 표현된 천사와는 다소 다른 점을 보이고 있다. 천사는 르네상스 이전부터 많은 화가들에 의해 그려졌다. 서양 미술에는 근대이전까지 성경의
레오나르도다빈치 / 미켈란젤로 등 천재 예술가들이 활동함.
<레오나르도다빈치>
<미켈란젤로>
감정의 직접적 표현 = ‘저급한 것’ : 경멸의 의미
20C 이후 표현주의 시대에 와서 새롭게 조명
독자적 미술로 인정, 다양성으로서의 가치를 발견
*대표적인 화가
: 프란시스코 고야Francisco
미술관(The Metropolitan Museum of Art, The Met)
유형 : 미술관
개관일 : 1890년
소재지 : 미국 뉴욕 맨해튼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사이트에 나와 있는 프로그램 운영 현황 :
-강연, 콘서트, 직장 프로그램, 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 학교 그룹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 로그램들이 개설되어 있다.
-박물관 안에
레오나르도 다 빈치(Leonardo da vinci)나 렘브란트(Rembrandt Harmensz van Rijn) 같은 거장이 없었으니 이런 반응은 당연한 일일 것이다. 그렇다면 한 가지 궁금증이 생긴다. 왜? '남성' 예술가들이 고독한 예술혼을 불태우고 있을 때 '여성'들은 무엇을 하고 있었을까? 천부적으로 여성은 남성보다 미술적으로 재능
-시크릿뮤지엄소개
1)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시회
시크릿뮤지엄은 시대의 혁신을 이끌었던 레오나르도다빈치에서 반 고흐에 이르는 서양화 35점을 초고해상도 디지털재현을 통해 관객에게 소개한다. 전시는 미술의 핵심 테마인 선, 색, 빛, 그림자, 시간, 원근법, 마티에르, 감정의 8개 섹션으로
, 아동과 원시인 그림비교 → 병원마다 미술실을 두어 환자들의 미술활동을 지도
◆프로이드 : 레오나르도다빈치와 미켈란젤로의 작품을 연구하여 유아기적 영향을 분석, 프로이드는 심리적 내용이 꿈이나 상징 등 시각적 이미지로 표출된다고 보았으나, 그림을 일차적 매체로 사용하지는 않았다.
레오나르도다빈치의 명작 모나리자를 바주카포를 들고 있는 모나리자로 둔갑시키고 엉덩이를 들추고 있는 '저속한' 모나리자로 표현하는 것은 역대 최고의 미술명작으로서 절대성을 자랑하는 모나리자 특유의 권위의 탈을 벗기기 위한 제스쳐이다.
II.2. 미술관 테러 혹은 습격 사건(기성 예술에 대
미술 과 미술에서의 현대성(모더니즘)을 체계적으로 정립시킨 이론가. 바우하우스 벽화 강좌의 주임교수, 형태와 색채론에 관한 강의
파울 클레(1879-1940) :
추상성과 장식성, 우울함의 표현, 교습 스케치북, 그림의 일루젼등을 강의
리오넬 파이닝거(1871-1956)
미술을 거부하고 기념비적이고 강한 표현을 즐겨하게 된다.
1508년 말에 고향 친구인 브라만테의 추천으로 교황 율리우스 2세에게 초청되어 포마로 옮긴 라파엘로 는 1520년 4월 37세의 젊은 나이로 죽을 때까지 12년간을 바티칸 궁정화가로 율리우스 2세와 레오 10세 아래에서 일하고 시대의 총아로 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