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03-23).
’ 때문이다. 그는 ‘미술이란 우리에게 대체 무엇인가’라는 테마를 설정하고 2005년 3월브터 뉴욕근대미술관, 뉴욕현대미술관, 메트로폴리탄미술관, 브룩클린미술관, 미국자연사박물관, 프랑스 루브르박물관 등에 몰래 들어가 자신의 작품을 슬쩍 걸어 놓는 게릴라 전시를 추진했다.
대한 정규교육을 받은 해링은 다른 그래피티 아티스트와 다르게 지하철에 작업을 하러 갈 때면 사진작가(Tseng Kwong Chi로 알려짐)를 대동하여 그가 만든 작품을 사진으로 남겼다. 지금은 유명한 그래피티 아티스트로 인정받지만 처음에는 한명의 낙서화가로 낙서를 하다가 경찰에 잡혀가기도 했다.
2. 공공미술과 그래피티의 개념
2.1 공공미술(Public Art)의 개념
도시의 공원에 있는 환경조각이나 벽화 등이 이에 해당된다. 이 용어는 영국의 존 윌렛이 1967년 《도시 속의 미술 Art in a City》에서 처음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아트디렉터와 화상·큐레이터·평론가·수집가 등 소수 전문가들
‘상상’과 ‘*상’의 차이?
헛된 상상을 하는 것은 공상,
현실에서 있을 수 없는 것을 상상하는 것은 환상,
있지도 않은 사실을 현실인 것처럼 상상하는 것은 망상,
무슨 일을 어떻게 전개하거나 진행할 것인지,
또는 문학 작품을 어떻게 쓸 것인지에 대해 상상하는 것은 구상,
지금까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