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미술사학자들이 레오나르도다빈치를 르네상스인의 전형으로 간주한다. 그러나 그가 창조한 것들의 방대한 영역과 그 가치를 생각한다면, 어떤 개념도 그를 규정짓기에 충분하지 못하다. 그는 특정 시대와 관련지을 수도, 일정한 범주로 묶을 수도 없는, 알아갈수록 불가사의한 존재인 것이다. 바
레오나르도다빈치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15세 때부터 안드레아 델 베로키오의 도제가 되어 회화·조각 등 여러 분야에서 훈련을 받았다. 20세 때 화가 길드에 들어갈 수 있었지만, 스승의 공방에 더 머물면서 기량을 키워나갔다. 이후 밀라노 대공의 후원으로 17년간 밀라노에 머물렀는데, 이 시기에 〈
Ⅰ. 이탈리아의 지정학적 위치
유럽대륙으로부터 지중해쪽으로 긴 장화 모양을 하고 있는 길이 약 1,170㎞의 반도국가인 이탈리아는 반도와 시칠리아섬, 샤르데냐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전체 면적은 301,245㎢로 한반도의 약 1.4배정도되며, 산지와 구릉이 많고 평야는 전국토의 1/5정도 밖에 안된다.
미술 작품 중 3개를 골라 르네상스 시대의 특징을 중심으로 작품을 설명하였다.
II. 본 론
1. 르네상스 시대 미술의 특징
1) 원근법
르네상스의 성화는 양식적으로 지오토와 마사치오에 의해 전개된 원근법적인 공간이 성기 르네상스에 와서 레오나르도다빈치와 미켈란젤로 등에 의해 완성되었
다빈치에 대한 것을 배우고 있어서 이곳을 아이들에게 추천했고 아이들 역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조금 아이러니하게도 레오나르도다빈치의 발명품 등 때문에 과천국립과학관에서 전시회를 해서 의아했다. 실제로 아이들은 과천에 도착하기 전까지 과천미술관인줄 알고 코끼리열차를 탈 생각에
Ⅰ. 개요
14세기의 예술은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으로 더욱 그 발전을 하였지만 회화나 조각에 결정적인 형식과 정신이 나타나게 된 것은 15세기 초였다. 15세기 전반에는 현세적이고 사치스런 사회의 관심과 취미를 반영하여 세속적인 사실주의가 성숙했고, 그 예로 초상화에 대한 수요가 많아졌다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 등이 있다.
바로크 미술은 르네상스의 규칙적이고 조절된 스타일과는 대조적으로, 풍부하고 감각적인 표현을 중시하는 특징을 가진다. 감정과 감정의 진정한 표현을 강조하며, 동적이고 복잡한 장면, 높은 대비의 조명, 부담스러운 주제 등을 다루고 있다.
바
Ⅰ. 르네상스미술 화가 레오나르도다빈치
고대 그리스의 고전 시대와 같은 영광의 시대인 이탈리아 전성기 르네상스 기간이 그가 생존해 있던 때였다. 그는 역사상 다른 어떤 인물보다도 만능의 천재였으며 자신이 예술가라는 데 자부심이 많았던 사람이었다. 오늘날 우리가 자연 과학으로 분류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