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나르도다빈치
화가이고 조각가이며 또 건축가, 음악가, 과학자로서 예술과 과학을 합치시켜 가장 완전하게 실현시킨 르네상스의 만능인.
예술가는 가장 뛰어난 관찰자로서 사물의 본질을 규명하고 그것에 따라 이해하고 습득한 것을 다른 사람에게 계시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여 예
레오나르도 다 빈치를 살펴보려 한다.
Ⅱ. 시대적 배경 - 르네상스
(1) 르네상스(Renaissance)의 어원과 정의
르네상스(Renaissance) ․ 바사리(Giorgio Vasari)는 그의 저서 『미술가 열전(Lives of the Artist)』에서 치마부에, 지오토로부터 시작 미켈란젤로에 의해 완성된 고전 고대 미술의 부활을‘레나시
레오나르도 다 빈치를 살펴보려 한다.
Ⅱ. 시대적 배경 - 르네상스
(1) 르네상스(Renaissance)의 어원과 정의
르네상스(Renaissance) ․ 바사리(Giorgio Vasari)는 그의 저서 『미술가 열전(Lives of the Artist)』에서 치마부에, 지오토로부터 시작 미켈란젤로에 의해 완성된 고전 고대 미술의 부활을‘레나시
르네상스란 '부활' 또는 '재상'이라는 뜻이다. 이 말은 원래 16세기 이탈리아의 화가가 쓴 저서에 처음으로 사용되었다. 그 후 19세기 중엽에 이르러 프랑스어와 독일어로 번역되어 르네상스라고 불리게 되었다.
르네상스란 말에는 몇 가지 의미가 담겨 있다. 즉 '유럽의 전통
Ⅰ. 수학의 개념
우리는 보통 수학을 ‘형식적 언어(formal language)` 또는 ’부호 언어(symbolic language)`라고 부른다. 모든 언어가 의사소통이 주목적이듯이, 수학 역시 의사소통을 위함이며, 개념만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이해를 요구하고 제공한다. 모든 언어가 문법 체계를 가지고 있듯이, 수
Ⅰ 연구동기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ADHD를 하나의 질병처럼 생각한다. 또한 기존 연구에서도 이처럼 생각하는 경향이 많다. 그러나 한 인간에 대해 접근하기 위해서는 증상에 대한 원인 규명이나 치료도 중요하지만 ADHD 성향을 가진 한 개인을 둘러싼 삶에 대한 접근도 필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Ⅰ. 미학의 유래와 의의
미는 수많은 예술작품들이 공유하고 있고 또한 자연의 대상을 포함한 다른 대상들도 함께 지니고 있는 또 다른 속성(to kalon)이다. 미는 보는 사람에 따라, 시간의 변화에 따라 아름다움을 잃어 갈 수도 있지만 모두에게 나타나는 하나의 미가 분명 있다고 파이든은 말한다. 이
< 김유정 작품집 >
작가 김유정(1908~1937년)은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으며, 휘문고보를 졸업하고 1927년 연희전문 문과에 입학했으나 생활고로 중퇴하고 한동안 객지를 방황했다. 1935년 단편 <소낙비>가 《조선일보》에, <노다지>가 《중외일보》에 당선되어 문단에 등단하였다.
이 책에는 그이 단편
< 데미안 >
이 책의 작가는 알을 갓 깨고 나온 불완전한 인간이 주변 환경과 사람과 관계를 맺음에 따라 자기 정체성을 확립해가는 주인공 싱클레어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인간이라는 존재는 선과 악 두 속성을 모두 가지고 있고, 작가가 추구하는 인간의 모습은 선과 악 두 속성을 조화롭게 통일
2. ‘최후의 만찬’ 작품에 대하여
배경과 그림 속 인물 소개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최후의 만찬」은 밀라노에 있는 도미니쿠스 수도회의 산타 마리아델레 그라치에 성당의 식당에 있다. 이 작품은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 박히기 전날 열두 제자와 함께 만찬을 하면서 "받아먹어라. 이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