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속의 기본적인 구조는 흑 과 백, 관능과 청순이라는 이분법적 구조를 띈다. 그리고, 그러한 틀 속에서 완벽주의에 빠진 백조 니나가 점점 자신속에 내재한 관능미와, 광기를 찾아가는 과정을 숨가쁘게 전개해 나가며, 인간 내부에 있는 이중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악마의 마법으로 백조가 된 오데트
Ⅰ. 제5세대 영화감독
문혁기간동안 폐교했던 베이징영화학교가 1978년 다시 문을 열고 1982년데 졸업하고 그 이듬해 1983년부터 영화계에 등단한 감독군을 5세대라 칭한다. 중국영화의 세대론이란 사실 1980년대 초 5세대가 하나의 고유명사로 널리 통용됨과 더불어 1980년대 대륙영화계에서는 그들의 예
북한의 도발은 이러한 주장을 뒷받침해주기 충분하다. 나는 이 영화를 통해 우리나라가 여전히 휴전상태이며 이러한 상황속에서도 우리가 안위로운 생을 영위할 수 있는 것은 젊은 청춘을 바쳐 국토방위에 힘쓰고 있는 수 많은 국군장병 덕분이라는 것을...[연평해전 영화감상문본문 내용 中 발췌함]
무거운 마음을 주체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빈부격차, 정경유착, 부익부 빈익빈, 유전무죄 무전유죄 라는 말은 이제 우리에게 더 이상 낯선 단어들이 아니다. 지금 이 사회는 자본주의라는 미명하에 돈이 가장 무서운 권력이 되어 나라 전체를 쥐락펴락하고..[ 베테랑 영화감상문본문 내용 中 발췌함]
3. 제 5세대 감독
1) 천카이거
중국 5세대 감독의 선두 주자이자 중국 영화를 세계에 널리 알린 감독이다. 그의 영화적 자산은 문화대혁명의 상처에 있으며, 그때 느낀 역사적 체험이 녹아 있는 영화들을 많이 만들었다. 학구적인 문학도라는 평가를 받는 천카이거는 영화감독인 아버지 밑에서 자랐는데
Ⅱ. 천카이커 감독과 패왕별희
1. 감독소개
일찍이 장이모 감독과 함께 중국 5세대 감독의 선두주자이자 중국 영화를 세계에 널리 알린 명망 있는 감독. 그의 영화적 자산은 문화혁명의 상처에 있으며, 그때 느낀 역사적 체험이 녹아있는 영화들을 많이 만들었다. 그의 84년 첫 작품 <황토지>는 대지에
영화사를 독해하는 방식이다. 1980년대 5세대 영화예술은 동시대의 역사와 문화를 반성하고 과거의 역사와 문화를 비판하고 성찰하는 텍스트가 되었고, 동시에 영화언어에 일대 혁신을 가져와 대륙중국영화를 처음으로 세계에 알렸다.
<중 략>
2. 패왕별희 감상문
이 영화는 시사성이 매우 짙
Ⅲ. 맺음말
비록 미국사회에서의 문제점을 고발하기 위한 영화였지만 이 영화를 보고 나서 쓰디쓴 가루약을 입안에 털어 넣은 듯이 씁쓸한 기분이었다. 물론 다루기 껄끄러운 내용들을 과감하게 지적하고, 통쾌하게 풍자해 준 제작진과 감독에 대한 감사함 또한 느꼈지만, 이러한 영화 속의 내용이
들어가는 말
영화 ‘모범시민’은 부패한 사법 정책에 대한 한 남자의 복수극을 그린 영화라고 볼수가 있다. 영화 포스트의 문구에서도 볼수 있듯이 “불합리한 세상을 향한 한남자의 통쾌한 복수가 시작된다” 라는 말이 이를 대변해 주는 듯 하다.
하지만, 세상을 향한 복수극이라고 하기에는 한
나는 나의 삶 속에서 항상 하루에 한 번씩은 감사한 것에 대하여 생각하곤 하는데, 그 감사한 마음이 나를 더욱 풍요로운 사람으로 만들어 주는 것 같다. 또 하나는 좋은 영화를 보면 가슴이 따뜻해지고 내가 간과해왔을지도 모르는 소중한 것에 다시금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 같다. 때마침, 엄마와 아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