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사를 독해하는 방식이다. 1980년대 5세대영화예술은 동시대의 역사와 문화를 반성하고 과거의 역사와 문화를 비판하고 성찰하는 텍스트가 되었고, 동시에 영화언어에 일대 혁신을 가져와 대륙중국영화를 처음으로 세계에 알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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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패왕별희 감상문
이 영화는 시사성이 매우 짙
Ⅱ. 천카이커 감독과 패왕별희
1. 감독소개
일찍이 장이모 감독과 함께 중국 5세대감독의 선두주자이자 중국 영화를 세계에 널리 알린 명망 있는 감독. 그의 영화적 자산은 문화혁명의 상처에 있으며, 그때 느낀 역사적 체험이 녹아있는 영화들을 많이 만들었다. 그의 84년 첫 작품 <황토지>는 대지에
영화를 예술영화로 만들면서 서구 영화계로부터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이제 중국영화는 이들에 의해 변방에서 중심으로 자리이동을 시작했다.
3. 제 5세대감독
1) 천카이거
중국 5세대감독의 선두 주자이자 중국 영화를 세계에 널리 알린 감독이다. 그의 영화적 자산은 문화대혁명의 상처에 있으
3. 제 5세대감독
1) 천카이거
중국 5세대감독의 선두 주자이자 중국 영화를 세계에 널리 알린 감독이다. 그의 영화적 자산은 문화대혁명의 상처에 있으며, 그때 느낀 역사적 체험이 녹아 있는 영화들을 많이 만들었다. 학구적인 문학도라는 평가를 받는 천카이거는 영화감독인 아버지 밑에서 자랐는데
영화 미학적 특성에 관해 탐색하면서 감독군에 대해 일련의 구별짓기 작업을 시도했는데, 이것이 이른바 세대론의 대두이다. 일종의 관습으로서의 세대론은 각 역사시기에 등장한 감독들의 영화에 대한 인식과 실천, 미학적 특성의 공통점을 중심으로 영화사를 독해하는 방식이다. 1980년대 5세대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