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

 1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1
 2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2
 3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3
 4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4
 5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5
 6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6
 7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중국공연예술 A형] 교재 366-377쪽에 제목이 언급되어 있는 제5세대 감독의 영화 가운데 한 편~
  •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
  •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
  •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제15장 4)제5세대 감독의 대두와 실험영화의 흐름 (366~377쪽)’에 작품 이름이 언급된 중국영화 가운데 2000년 이후 작품을 제외하고 각자 한 편을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
  •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3학년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제14장에 제목이 소개된 극영화 가운데 각자 한 편을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
  •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제15장 4)제5세대 감독의 대두와 실험영화의 흐름 (366~377쪽)’에 작품 이름이 언급된 중국영화 가운데 2000년 이후 작품을 제외하고 각자 한 편을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
  •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3학년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제14장에 제목이 소개된 극영화 가운데 각자 한 편을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
  •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3학년 중국공연예술 A형] (1) 교재 제14장의 내용을 요약 정리하여 서술하시오.
  •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제14장과 제15장의 내용을 토대로 하여 20세기 이래 중국영화가 발달하는 데에 크게 기여했다고 생각하는 영~
  • 중국 영화의 이해
  • 소개글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제5세대 영화감독

    Ⅱ. 천카이커 감독과 패왕별희
    1. 감독소개
    2. 패왕별희의 배경

    Ⅲ. 천카이커 감독의 패왕별희 영화 감상문
    1. 패왕별희 줄거리
    2. 패왕별희 감상문
    3. 패왕별희 특징과 영화사적 의의
    1) 패왕별희 특징
    (1) 관용적인 전경처리 수법
    (2) 공간처리에서 장면대치
    2) 영화사적 의의
    (1) 문화대혁명의 영화적 형상화
    (2) 예술적인 공력과 문화적인 반성적 사고



    본문내용
    Ⅱ. 천카이커 감독과 패왕별희

    1. 감독소개
    일찍이 장이모 감독과 함께 중국 5세대 감독의 선두주자이자 중국 영화를 세계에 널리 알린 명망 있는 감독. 그의 영화적 자산은 문화혁명의 상처에 있으며, 그때 느낀 역사적 체험이 녹아있는 영화들을 많이 만들었다. 그의 84년 첫 작품 는 대지에 터 잡고 사는 농민들의 시점에서 그들의 적나라한 삶과 고난을 다루었다. 이 영화는 지식인이 느끼는 혁명의 정감과 실제 농민들이 느끼는 정서 사이의 괴리를 짚어내며 문화혁명의 잘못된 점을 비판하고 있다. 그 때문에 중국 당국의 제재를 받았고 천카이커는 좀 더 우회하는 길을 택한다. 92년에는 에서 중국 대륙의 아름다움, 도교의 마음, 그리고 권위의 부정과 자유인의 초상을 그렸다. 이때부터 형식미에 눈뜨며, 주제와 함께 독특한 스타일의 영상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그런 징후가 강해진 것은 93년 . 중국 전통의 경극을 바탕으로 중국 현대사의 질곡과 이성애, 동성애의 문제에 접근해간 이 영화는 주제 자체는 많이 퇴색되고, 중국 당국의 입맛에 맞아 떨어지는 쪽이었다. 하지만 영상의 스타일은 경극이란 화려한 소재에 걸맞았다. 이 영화로 칸느영화제 대상을 수상하였다. 국제적인 성가를 얻자, 그는 중국의 문물을 바라보는 서양인들의 시각, 즉 오리엔탈리즘으로 중국의 신비화된 왜곡을 꾀한다는 인상을 줬다. 96년 이 그 대표적인 예. 화려한 스타일 속에 역사는 사라지고, 탐미적 영상은 힘을 잃었다. 코스모폴리탄 쪽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이제는 중국이란 협애한 공간을 벗어났지만 그가 향할 방향이 어디인지는 본인만 알고 있다.
    참고문헌
    조준현(2009) 영화로 읽는 중국 역사와 경제, 오름
    김미정(2008) 영화로 보는 중국문화이야기, 신아사
    리쩌허우, 김형종 옮김(2005) 중국현대사상사론, 한길사
    임대근(2008) 중국영화 이야기, 살림
    이인호(2002) 中國 이것이 중국이다, 아이필드
    이종희(2002) 중국영화의 어제 오늘 내일, 책세상
    최환(2005) 중국 영화의 이해와 감상, 영남대학교 출판부
    오쿠무라 사토시(2004) 새롭게 쓴 중국 현대사: 전쟁과 사회주의의 변주곡, 소나무
    조너선 스펜스 저, 김희교 역(2006) 현대중국을 찾아서2, 이산
    장기철(2002) 지아장커, 중국 영화의 미래, 현실문화연구
    VIDEOPLAZA, 1994, 역사와 인간의 이분법적 이해 -「패왕별희」
    하고 싶은 말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4학년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쓴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인기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