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팝아트(Pop Art)의 형성 배경
추상미술이 한창이던 시절 액션페인팅의 잭슨폴록, 또는 그 반대의 색면 페인팅이 유행했다. 이런 모습은 ‘미술의 원천은 무의식’이라는 것에서 있었으며 큐비즘, 피카소 입체파들의 영향이 컸다. 그러나 1960년대 후기, 산업사회에 대한 여러 논쟁이 가속화되고 기
오브제들의 몽타쥬를 꼴라쥬 기법과 연결시키면서 회화의 영역을 넓히고자 노력한다.
자동기술방식을 많이 사용했던 마송은 평면적 회화가 주는 자유에 만족을 느끼지 못하고 1927년 모래를 사용하여 작품 <모래 속에 묻힌 물고기>를 만들기 시작했다. 아교를 칠한 캔버스 위에 모래를 뿌리고 깃털, 조
Ⅰ. 개요
제34조에서 규율하고 있는 건축물의 개념은 제29조의 건축물의 개념과 동일하다. 제29조에 의해 규율되지 않는 기타의 건축의 경우에는 제34조의 적용대상도 아니다. 오히려 제29조의 해석상 포섭되지 않는 기타의 건축물의 경우에는, 기본법 제14조에서 보장되는 건축자유를 누리며 따라서 연
디자인경영의 대표 사례라고 볼 수 있는 알파벳 카드, 블랙카드 그리고 퍼플 카드 등의 여러 카드를 선보이는 현대카드는 신용카드시장에서 후발업체임에도 불구하고 그들만의 경영전략으로 4년 여 만에 국내 카드업계 최초로 유효회원 수 500만 명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또한 시장점유율도 2002년
디자인으로 1930년에 완공된 크라이슬러 빌딩은 독특한 기하학적 모양과 깔끔한 라인을 통해 아르데코 양식을 잘 보여준다. 이 빌딩 상부에 반복되는 태양 모티프의 아치형 디자인은 전통m V영감을 얻었지만 현대적인 방식으로 재해모듰 것이다. 크라이슬러 빌딩은 또한 셋백(set-back, 일명 '웨딩 케이
인간의 몸과 옷사이의 공간을 탐구하는 연구가.
1993년에 만들어진 Pleats Please(플리츠 플리즈)는 급진적일 뿐만 아니라 실용적이며,
기술과 기능성에 미(美)를 플러스 알파시킨 의상들을 선보인다.
이세이 미야케도 대중적 라인인 '미(me)' 와 '플리츠 플리즈(Pleats Please)',
고급 라인 '페트 이세이 미야
4. 디자이너와 스트릿 패션
유행을 창조하고 주도해 나가는 디자이너들. 디자이너들의 컬렉션을 항상 유행을 만들어왔다. 하지만 때로 거리의 패션이 디자이너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불어넣어 주기도 한다. 현대에 들어서면서 스트릿 패션의 중요성은 점차 커졌고, 사람들이 점차적으로 편하고 캐주얼
초현실주의는 20세기의 예술사조로 쉬르레알리즘(Surrealism)이라고도 하며, 일반적으로 사실주의나 추상예술과는 대립되는 것으로 간주하기 쉬우나, 비합리적인 것을 예찬하고 때로는 비윤리적인 방향으로 흐르며, 꼴라쥬와 같은 새로운 기법, 오브제와 같은 직접적인 표현도 채택했으며, 다다이즘의 자
디자인 경영의 대표 사례라고 볼 수 있는 알파벳 카드, 블랙카드 그리고 퍼플 카드 등의 여러 카드를 선보이는 현대카드는 신용카드시장에서 후발업체임에도 불구하고 그들만의 경영전략으로 4년 여 만에 국내 카드업계 최초로 유효회원 수 500만 명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머니투데이(2007.7.24일 자)
1927년 캐나다 토론토에서 태어나 유태인 집안의 종교적 영향을 받고 자람
1947년 남부캘리포니아 미술대학에 입학 하였으나 , 건축으로 전공을 바꿈
1954년 빅터 그루엔 사무실에 디자이너로 근무
1956년 하버드대학 디자인대학원 도시계획학 진학
1961년 파리, 앙드레 레몽드 사무소 근무
1962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