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브로드웨이 거리는 뮤지컬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로 매우 화려했다. 눈부신 조명은 소호거리와는 다른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디스플레이 면에서도 그러한 모습이 돋보였다. 19세기에는 말 거래업자, 마굿간, 마차 등으로 붐비던 곳이었는데, 1899년 오스카 헤머슈타인이 이곳에 최초로
▶ 입체주의는 회화에서 자연의 재현으로 인한 환영(illusion)이라는 리얼리티와 회화자체로서의 리얼리티 문제 제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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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카소와 브라크는 그림이 회화로서의 속성과 힘을 가지려면 사무로가 배경이 화폭에서 재구성 되어야 한다고 생각 때문에 전통적인 명암법 거부, 화면의 공간은 물질화
2. 네오 모더니즘(Neo-Modernism)적 건축 경향
네오모더니즘(Neo-Modernism)이란 포스트모더니즘, 해체주의 등의 반(反) 모더니즘 건축사조 이후, 1980년대부터 서서히 표면에 드러나기 시작한 일련의 친(親) 모더니즘적 건축 경향을 지칭하는 용어로써 이는 1990년대 이후 건축에 있어 서구뿐만 아니라 세계적으
건축은 그 물질적 특성으로 말미암아 20세기 초 모더니즘의 절정을 이루다가 20세기 후반 급격히 해체되는 양상을 보였다.
이제 절대적인 것은 없다.
신도 이성도 더 이상 절대적이지 않다.
보편적 가치는 일거에 무가치하게 되고 모든 것이 분열되는 혼란의 세상이다.
그러나, 분열과 혼란의 시대
René Magritte
르네 마그리트는 초현실주의자로 자처한 미술가들 사이에서도 유명했다.
그는 불안정하고 비이성적인 영상들을 창조하는 작업에 몰두했다.
마그리트는 처음에는 의류광고나 벽지 디자인을 하는 상업적인 디자이너로 출발했다가 나중에 초현실주의 작품을 제작하기 시작했다.
그
1. 디자인의 개념
의장이나 도안을 말하며, 디자인이라는 용어는 지시하다, 표현하다, 성취하다의 뜻을 가지고 있는 라틴어의 데시그나레(designare)에서 유래한다. 디자인은 관념적인 것이 아니고 실체이기 때문에 어떠한 종류의 디자인이든지 실체를 떠나서 생각할 수 없다. 디자인은 주어진 어떤 목
오브제에서도 그 근원을 찾으려 한다. 이러한 원인에는 레디메이드와 오브제를 친밀감 있게 사용하는 방법적이 특성이 팝아트에 내재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팝을 가능하게 한 미학적 상황 설정은 단순히 대량생산과 소비미학만이 아니라는 것이 밝혀지고 있는 셈이다. 어쨌든 이러한 정서는 사회
Ⅰ. 추상주의의 정의와 역사
1. 추상주의란?
① 대상을 사실적으로 재현하지 않고 순수 형식 요소나 주관적 감정을 표현하는 미술로써 인상주의에 반발하며 색채, 형태 등에서 전통적인 회화 관념을 거부
② 현실적인 대상의 구체적인 재현보다는 선, 형, 색채 등의 순수한 조형 요소만을
디자인을 할 수 있다.
최근에는 전자 자카드 직기의 개발로 직물의 패턴디자인을 컴퓨터로 할 수 있게 되었다. 색상의 변화와 조직변경 및 설계, 문지펀칭기능, 원사디자인의 스캐닝입력 등 디자인에서 패턴의 시뮬레이션까지 일괄적으로 가능하게 되었다. 기술적인 면에서 디자인과 패턴의 사이즈
라. 실내디자인 과정
1) 요구자의 요구사항 분석
실내디자인은 본인만을 위한 순수예술이 아니며, 산업디자인의 한 분야라 할 수 있으며, 그 디자인 작업은 본인이 할지라도 그 작품의 주인은 다른 사람이다. 따라서 소유주, 사용자, 관리자 모두에게 만족하는 디자인이 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그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