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와 감동을 느끼는 것이다.
Ⅱ. 동화구연(구연동화)의 개념
동화 구연과 구연 동화의 개념부터 알아보자. 동화 구연은 ‘청자를 상대로 해서 들려주는 동화’이며, 동화를 전달하는 측면에서 구분할 때는 언어 동화에 속한다. 구연 동화는 ‘구연하기 위해 쓰여진 동화’로 문장 동화에 속한다.
요소
1) 이론
① 태도의 의미
어떤 대상 (사람, 사물) 에 대하여 호의적이거나 비호의적으로 반응하게 만드는 체제화 된 성향으로서, 태도를 연구하는 이유는 태도가 행동을 예측해 준다는 기대 때문이다.
② 태도의 요소
태도는 감정적 요소, 인지적 요소, 행동적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판소리 한 마당을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부르는 것을 ‘완창完唱’이라고 하는데, 그렇게 하기에는 그 길이가 너무 길기 때문에 보통은 광대가 장기로 하는 ‘거리’를 뽑아 공연을 하는 것이 보통이다. ‘창’으로 불리는 하나의 ‘거리’마다 독립성이 있다는 점에서 판소리는
재미를 느낄 수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오페라의 기본적인 구성요소를 알아야만 한다.
① 대본(Libretto)
오페라는 노래와 음악이 곁들여진 연극이므로 일단 대본이 있어야 한다.
오페라에서의 대본을 "리브레토(libretto)"라고 하는데 바그너처럼 직접 대본까지 집필한 작곡가가 있었던 반면에 대
좋은 직장(GWP)은 종업원 및 직장을 구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일터의 질에 초점을 맞춘 평가임
-GWP의 구성요소
일하기 좋은 직장이 되기 위해서는 상사, 업무, 동료의 3요소가 구성원들에게 신뢰와 자부심,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근무환경을 만들어야 함(정책이나 제도보다 관계의 질이 중요).
요소(Agon)과 격렬함(Ilinx)의 재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 경품을 통한 Alea적 요소도 포함하여 축제의 놀이성을 최대한 끌어올리고자 하였다. 또한 시민 참여로 이루어지는 대규모의 프로그램들을 마련하고 스탬프와 티셔츠 등으로 참가 시민들에게 대동성을 부여할 것이다. 江人 4종 경기
재미가 넘치는 곳이 바로 일하기 좋은 직장, 즉 Great Work Place인 것이다. 경쟁력 있는 기업인 동시에 일할 맛 나는 직장인 GWP는 신뢰와 재미 그리고 자부심을 가진 곳이다.
미국의 경제 전문지인 포츈(Fortune)에서는 해마다 신년호 특집으로 ‘포츈 100대 기업’을 선정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GWP의 대명사
출판사에서 출판된 ‘소금장수와 기름장수이다.’ 본 그림책은 전래동화 그림책으로 유아들에게 보다 쉽게 읽혀지고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도록 유아의 인지적 특성과 시각 특성을 고려한 일러스트의 표현으로 친근감과 재미를 주어 유아들의 호기심과 창의력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다.
재미’라는 콘셉트로 판매메뉴를 다양화 한 것이 성공요인으로 분석된다.
또한 6000원대 저가의 캐주얼한 퓨전한국음식 스타일과 맛, 분위기 등이 20대 초반고객들의 구매 포인트로 작용됐으며, 이는 곧 접근성과 가격대비 만족도 측면에서 인터넷 쇼핑을 즐기는 20대 초반 소비패턴과도 비슷한 양상을
Ⅰ. 학습문제의 요소
1. 학습전 요인
1) 학습동기
흥미 문제 - 공부에 대한 재미, 지적호기심, 자기성장을 위해 학습한다.
자신감의 문제 - 자기효능감, 유능감, 성취감을 얻기 위해 학습한다.
경쟁상황이 만들어지면 학습의 욕구가 더 생긴다. 학습 결과에 따른 보상에 의해 더욱 강화를 받는다.
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