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TV는, 닐 포스트맨(Neil Postman)이 정의하고 있듯이, 일차적으로 시각매체(visuelles Medium), 즉 낱말이 아니라 영상을 통한 정보 교환 매체이다. 물론 TV에서는 영상과 더불어 소리가 메시지의 전달에 이용되지만 일차적으로 중요한 것은 시각적 연출을 통해 “보여주는 것”(presentation)이다. 포스트
Ⅰ. 서론
표현은 의도하는 목적과 양상을 떠나 그 존재만으로 굉장히 신성한 권리를 부여받는다. 표현의 자유는 인간이 태어나면서부터 포기할 수 없는 것이며 개인의 존엄과 가치를 지키고 자아를 확인하고 성취하기 위한 것이다. 이것은 말로 표현하기 힘든, 어떤 것과도 바꿀 수 없는 인간만의 신
Ⅰ. 서 론
인간은 생각하는 동물이라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글로서 표현하기도 하면 음악이라든지, 영화, 그림 등 예술로서 표현하기도 한다. 이러한 표현을 통하여 자아실현의 계기를 마련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국가적인 차원에서 이러한 표현의 자유를 보장해 준다면 국민의 올바른 의사
Ⅰ. 서론
현재 우리 나라에서 사용되고 있는 인터넷 내용등급제(internet rating system)라는 용어의 개념은 ꡒ인터넷에서 유통되고 있는 정보내용에 대하여 누드, 성행위, 폭력, 언어 등의 일정한 범주별로 그 등급을 매기는 하나의 기술적 체계ꡓ로 정의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인터넷 내용등급
[광고기획제작]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Ⅰ. 서론
인쇄매체는 신문, 잡지, 서작, 직접우송광고, 포스터 등의 인쇄물을 통하여 광고를 게재하고 대가를 지불하는 것을 말한다. 인쇄광고의 표현적 특성은 광고의 목표에 따라 차별화 되며, 메시지 표현 방식은 카피중심의 표현, 레
첫째, 광범위한 시장에 넓은 도달 범위를 얻으려는 기업에게는 TV광고가 비교적 저렴할 지 모르나, 중소 규모의 시장을 겨냥하는 기업에게 상대적으로 비용부담이 크다. 또한 TV광고는 제작비용도 다른 매체의 광고제작비용보다 월등히 높다. 둘째, 특정한 소규모의 청중을 목표로 하는 기업에게는 TV광
표현 방법이라고 한다. 캐릭터를 잘 사용하면 광고에 대한 친근감과 일관성을 느끼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품의 차별화를 꾀할 수고 있다.
예) 펩시콜라 - 펩시맨
펩시맨이라는 펩시콜라의 캐릭터가 인간이 할 수 있는 행위들을 흉내내면서 과장된 행위로 인한 항상 사고를 일으킨다.
캐릭터형
최대한으로 이용한다. 그 목표는 편견 없는 감수성이며 현대 환경의 시각적인 자극을 즉물적인 명료함을 위해 표현하는 것에 있다."고 말했다.
2. 팝아트의 등장 배경
팝아트는 크게 추상표현주의의 쇠퇴와 앗상블라쥬의 등장이라는 2가지 사회·문화적 배경을 바탕으로 출현하였다고 볼 수 있다.
Ⅰ. 서론
광고와 브랜드를 차별화하기 위해 선택된 소비자 가치는 광고전략가의 문화적 가치를 통해 목표소비자의 문화적 의식구조와도 연계되어야 한다. 엄밀히 말해 광고가 문화적 가치의 반영이라는 명제는 곧 문화의 근간을 이루는 가치를 토대로 광고메시지가 표현되어야 효과적이라는 주장과
있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여가는 또다른 지배의 영역으로 관리되어 왔다고도 할 수 있다. 상품화된 여가와 오락은 개인의 선택 범위를 한정하고 개인의 자율성이란 기껏해야 주어진 범위 안에서의 형식적인 선택에 그치게 한 것이다. 이것이 바로 대중매체 시대의 여가의 대체적인 실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