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큼, 광고를 정의함에 있어서는 정보(Information) 와 설득(Persuasion) 이라는 두 개의 단어가 꼭 포함되어야 한다면서, “광고란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미디어를 통한 통제된 명시적 정보 및 설득이다.” 라고 하였다. 이들은 스스로가 내린 정의를 구성하는 기본요소로 다음과 같은 네 가지를 들고 있다.
전략은 중저가의 부담 없는 가격의 브랜드라는 인식을 심어 주는 것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바디샵은 메스컴을 통한 광고 활동을 많이 하지 않는 덕분에 광고비를 절감시킬 수 있어, 그 이득을 제품의 가격에 반영할 수 있었다. 제품 외적인 홍보뿐만 아니라, 매장의 분위기 또는 제품의 포장 등
-27.7%를 극복하고 2007년 65만 명 이상의 관중 몰이에 성공함으로 98.2%의 성장률을 보이게 된다. 이는 SK가 실시하는 스포테인먼트의 성공을 의미한다고 표현할 수 있으며 08년 09년 꾸준한 상승세를 유지하며 매우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임을 나타낸다고 해석할 수 있겠다.
제 2 장 마 케 팅 전 략 분 석
광고의 작가이자 부호화하는 사람들
1) 광고에서 메시지의 부호화, 즉 정신적 컨셉트를 상징으로 전환시키는 작업은 크리에이티브팀의 책임이다.
2) 크리에이티브 팀의 구성원
(1) 카피라이터(copywriter): 광고속에서 가상의 등장인물에 의해 전달되는 언어적 메시지, 즉 카피를 개발
(2) 아트디렉
표현을 통해 지속적으로 빈번하게 광고에 노출된 소비자는 일반적인 의미에서의 이론적 광고의 성격을 망각하게 된다. 그리하여 기업이 요구하는 결과인 기업에 대한 호의와 신뢰를 무의식중에 형성하게 된다.(송종섭 이대룡, 1985, p.121) 최근 기업들이 제품에 대한 광고뿐만 아니라 기업의 이미지를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