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w Risk Low Return 사업인 TV 애니메이션은 낮은 수익률에도 불구하고 출판, 문구, 완구, 인형 등 부가 판권 사업 확장이 가능하며, 캐릭터의 무국적성으로 인해 해외 진출 時 매우 유리함.
SKC&C는 global 시장에 안정적으로 positioning하고, C&C 및 I사의 자체 사업/제작 역량 강화를 위해 국제적인 명성을 기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은 1950년대 초기에 인간의 눈으로 볼 수 없는 것을 보이게 만들기 위해 개발되었다. 그러나 사실 초기 컴퓨터 그래픽 시스템은 예술적인 작업을 하려고 개발된 것이 아니다. 대부분의 초기 응용 프로그램들은 군사, 제조, 응용과학과 연관되어 있었다. 예를 들면, 실제 비행기를 조
3D 컴퓨터그래픽의 정의
컴퓨터 처리에 의해 만들어진 화상이나 그를 위한 기술을 총칭하여 컴퓨터 그래픽(CG : Computer Graphics)라고 한다. Computer Graphics은 특히 광고디자인 분야에서 많이 사용하는데, 시간 절감과 표현하는데 있어서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며, 다양하고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효율
멀티미디어의 종류
1.문자자료(텍스트)
1. 텍스트의 표현
- 컴퓨터에서 문자를 표현하는 것은 PDL을 이용. 어떤 문자인가, 문자의 모양이 어떻게 되는가 하는 것.
- 페이지 기술언어(PDL; Page Description Language): 하나의 문자를 이진수로 나타내는 엔코딩, 텍스트 데이터를 편집된 상태로 나타내는 것을 모
2.제작론적 특성
■picture의 심상, 기호학■
2D만의 이야기 이지만, 프레임과 프레임을 그려 동감각적 환상을 만드는 애니메이션은 어찌되었건 간에 그림을 그려서 제작하기 때문에 만화적인 picture의 관념론을 건드려 보아야 한다.
애니메이션과 만화는 밀접한 관계에 있고, 비주얼적인 면 에서도 많
현대적 의미의 컴퓨터 그래픽 기술은 이반 서덜랜드라는 MIT 공과대학의 한 대학원생에 의해서 태동했다. 그는 자신의 학위 논문을 완성하면서 새로운 기술을 소개하였다. 그는 자신의 학위 논문을 완성하면서 새로운 기술을 소개하였다. 그의 학위 논문 `스케치 패드`는 말뜻 그대로 보통의 과학자가
Ⅰ. 개요
「시각적 사고」의 저자 루돌프 아른하임은 ꡐ인간은 지적으로 행동할 뿐만 아니라 또한 행동할 때 행동하는 이유와 행동 절차가 이루어지는 이유를 지적으로 이해한다면, 좀더 완전하게 자신의 정신적 자질을 개발할 것이다ꡑ라고 진술하였다. 이 말은 이론적 지식의 총체가 디자
무시하는 경향이 많다. 그러나 가상현실 시장의 급속한 성장으로 볼 때 이러한 태도에 대해 재고해야만 하는 시점에 와 있다.
Ⅱ. VRML의 정의
VRML((Virtual Reality Modeling Language)은 인터넷이나 인트라넷(Intranet)또는 로컬 클라이언트 시스템(Local client system)에서 상호작용 할 수 있는 3D 개체(Object)나 세
3D objects)을 강화한 다수의 사용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다중 참여는 아직까지 지원하지 못하고 있는 설정이다. 그러나 최근에 발표되 VRML v2.0에서는 다양한 스크립트 언어의 처리, 공유 자원의 효율적인 관리, 공유 행위 스크럽트(shared behavior script) 등을 통하여 효과적인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애니메이션은 40년 이상 이어온 짧지 않은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애니메이션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핵심 콘텐츠로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문화 산업이라는 시각으로 바라보기 시작한 것은 비교적 최근의 일이다. 그 동안 국내 애니메이션 업계는 해외 애니메이션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