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개념과 학습이론
학습이란
한마디로 말하면 연습이나 경험의 결과로 생기는 비교적
지속적인 유기체의 행동변화이다.
학습의 종류
1.단순학습 2.변별학습(=지각학습) 3.운동학습 4.언어학습
5.암기학습 6.개념학습 7.합리적학습등...
학습이론
반응설(response theory) 또는 S-R설(stimulus response
(1)학습
-학습이란, 한마디로 말하면 연습이나 경험의 결과로 생기는 비교적 지속적인 유기체의 행동변화이다.
행동의 변화는 관찰할 수 있는 현상으로서 특히 이를 수행(遂行:performance)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한 경우에 그 현상의 배후에 가설적(假說的)으로 구성된 습득(習得:acquisition)의
- 논의의 틀
현실: e-Learning 활성화의 어려움
왜 e-Learning인가?
E-Learning 초기 단계
부분적 성공 경험
활성화를 위한 향후 발전 방향은?
e-Learning 활성화의 장애와 극복 방안?
장애의 측면, 요소들
극복의 방향
- 활성화를 위한 측면: 이론적 요소
변화 관리 측면: 초기 성공 경험 유도
교수설계의 측
I. 서론
자아라는 단어는 간단하게 정의될 수 있을 것 같으면서도, 깊이 생각해 보면 쉽게 정의되지 않는다. 데카르트의 경우, 그는 생각 혹은 지각할 수 있는 모든 것에 앞서 '자아'라는 것이 존재함을 가장 명석판명한 사실이라고 생각했다. 흄은 좀더 세련되게 자아를 증명한다. 그는 자부심과 수치
Ⅰ. 서 언
‘자본주의 사회의 꽃’이라 불리는 광고가 홍수처럼 밀려드는 사회에서 우리는 오늘을 살아가고 있다. TV나 라디오 또는 신문을 통해서 접하는 광고도 있지만 전철을 타거나 버스를 탈 때 무의식적으로 보게 되는 광고들, 거리를 다니며 접하는 광고들은 자신도 모르게 접하게 되는 광고들
1. 하위범주화
[1] The car will be put ― in the garage.
[2] S[NPe] will be V'put [NP the car] in the garage.
동사 ‘put’의 어휘정보는 [V'put + NP(대상) + PP(처소역)] 이러하다. 그런데 [1]에서 는 동사 ‘put’ 다음에 PP(처소역)인 ‘in the garage'가 온다. 그럼 동사 ’put'이 어휘정보 를 만족시키도록 ‘put'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