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처음 단계인 운동적, 개인적인 단계에서 아동은 혼자 놀며 게임이라고는 할 수 없는 것을 많이 한다. 여기서의 놀이는 지능이 3세에 이르면 하게 되는데 인지적 발달에서 보면 규칙에 따를 필요성조차 느낄 수 없다고 한다. 둘째 단계인 자기 중심적 놀이에서 아동은 나이가 위인 아동을 대체
Ⅰ. 서 론
1.테마파크의 정의
테마파크란 넓은 지역에 특정한 주제(theme)를 정해 그에 맞는 오락시설을 배치하는 위락시설을 말한다. 민속, 자연, 과학기술, 환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객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줄수있는 소재를 발굴하여 위락과 레크레이션, 교육, 체험 등의 기능에 맞도록 시설화
Ⅰ. 서론
Dewey가 교육의 신조에서 밝혔듯이 아이들은 외부로부터 심리적 압박을 받으며 배우려는 마음을 아예 닫아 버리거나 반항하게 되어 배우지 않는 방법을 배우게(Learn not to learn) 될 지도 모른다. 유아의 목소리를 들으며 교육하지 않는 어른 중심 내지는 지식 중심의 교육은 아이의 정신을 폐허
⑴파레토 법칙
☞전체 결과의 80%는 원인의 20%에서 비롯된다. 즉 경영학적 측면에서 보면 20%의 소비자가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하는 현상을 말한다.
▷ 이탈리아 경제학자 빌프레도 파레토(Vilfredo Pareto)가 자신이 키우는 완두콩 전체 80%가 불과 20%의 콩깍지에서 열린다는 사실 발견한 후 이 법칙
2. 블록의 역사
블록을 연구하는 학자들은 블록의 기원이 분명하지는 않지만 고대나 중세기부터 사용되었을 것이라고 추측한다. 지금과 같은 블록의 형태가 최초로 나타난 시기는 17세기 말엽. 철학자이자 교육자인 존 로크가 그의 저서 <교육에 관한 사고>에서 여러 가지 교육 놀잇감에 대해 논의를
2-1. 17세기말~1907년
17세기 말
존 로크
<교육에 관한 사고>를 바탕으로
최초의 블럭
1820~1840
유치원 최초의
블록 ‘은물’
1907년
몬테소리 블록
수학적 개념
익힘
신체 협응과 조절의 기능을 발달
다양한 과학적
개념 및 원리를
경험
공유와
협동의
경험
루프트한자의 엔지니어로 입사
1991년 5월에 CEO로 취임
12년간 루프트한자 CEO 역할
1997년 10월 루프트한자의
완전 민영화를 위한 준비
“비용 절감 계산기”라는
별명
8,000개의 일자리 제거
민영화 목표
- 일부 계열사 분사
- 5만 2,000명의 노조 분산
기내식 사업 성장 ⇒ LSG 스
LEGO는 덴마크의 세계적인 완구업체
1944년 고트프레드가 설립
LEGO의 경영이념 :‘어린이를 사랑하는 마음’ (창업이래 66년간 변하지 않음)
LEGO의 의미는 덴마크어로 레고 고트의 처음
(=leg godt)두음절을 따서 만든 낱말이며 덴마크어로
재미있게 놀아라는 의미
‘LEGO사의 10대 경영원칙’
1.
Ⅰ. 서론
1) 연구목적 및 필요성
과거와 달리 현재에는 놀이 시간도 학습시간 때문에 평균 2-3시간으로 줄었고 놀이상대도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면서 아이들은 부모와 놀기 어려워 졌고 한 아이를 키우는데 드는 교육비가 큰 부담이 되어 점점 더 혼자인 아이들이 많아졌다. 그래서 과거에 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