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특허침해 소송에 삼성전자가 정면승부를 하면서부터다. 이로써 직접적이고 가시적인 피해들이 나타나고 있지는 않지만 엎치락뒤치락하는 소송전의 결과를 조금이라도 유리하게 만들기 위해 관련 조직을 몇 번씩 재정비하고 특허소송 전문가를 영입하기 위해 발품을 파는 등 골머리를 앓고 있
요소 ․ 요인의 침입에 대해서 완충 ․ 배제하면서 좀 더 풍요로움을 제공하고 외부 자연에 대한 필터 역학을 했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정원은 생산력의 증대와 더불어 소유의 개념으로 인식됨과 동시에 여러 사람의 눈을 의식한 관상적인 것으로 확대되면서 시각적 ․ 디자인적으로 점차 세
요소: 기존에 음성, 비디오, 메시지 등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넘어서 ‘마신다’라는 새로운 종류의 커뮤니케이션 도구이다. 이 도구는 Touch sensor, Temperature sensor, Accelerometer을 통해 사람의 행동을 감지해 LED로 표현된다. 시각적으로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LED를 통해 사람의 감성까지 자극하는 특성을
위 내용의 투자비용 외에는 다른 비용은 크게 설비비용(사무실 임대, 카드 결제 연결), 관리비용(검색사이트 등록비, 각종 정부 신고비, 인건비), 기타비용(명함제작 등)과 같은 3가지 분야로 나눌 수 있다. 여기서 특히 사무실 임대는 온라인상에서 중개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특별한 입지가 중요하지 않
1. 캐릭터디자인이란?
캐릭터에 대한 정의를 살펴보자면 캐릭터, 카툰, 캐리커처, 마스코트, 코믹스 등 구별하기 쉽지 않은 개념들이 혼용되고 있는 상황이므로 이에 대한 개념 정립이 우선되어야 할 것이다.이 같은 여러 용어들은 구별의 층위와 계층이 다른 용어들로, 일러스트레이션이면서 마스코
애플은 1976년 개인용 컴퓨터를 주 사업영역으로 설립됐으나 이제는 휴대용 음악 기기, 가정용 전자기기, 휴대폰 등으로 영역을 꾸준히 확장해가고 있다. 애플은 창립된 이래 매우 혁신적인 제품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1977년에 소개된 애플Ⅱ는 당시로서는 매우 혁신적인 제품이란
디자인한다는 개념으로 접근하여야 할 것이며 이후에 더욱 체계적인 연구와 다양한 교육·홍보 프로그램이 병행되어야 한다.
대부분의 계획공동체 마을에서는 주민이 자신의 생활공간과 마을의 주거환경을 계획하고 참여하는 것이 특징적인 요소이다. 실제로 마을을 구성하는 가운데 주민들이 자주
어린이들은 성장하면서 그들의 행동영역의 범위를 집안에서 집바깥으로
시각적, 공간적으로 확대해 가는 것이 보통이다.
어린이 놀이터는 그들의 신체적, 인지적, 언어적, 사회적, 정서적 욕구를
만족시키는 생활의 중심체이자 배움의 장소로서 의미를 갖는다.
어린이 놀이터는 어린이에게
제 1절 메뉴 디자인의 개념
1.메뉴 디자인의 정의
메뉴 디자인의 근본적 역할은 외식업체에서 제공하는 식음료를 알리고 레스토랑에서 제공하는 아이템을 가장 경제적이고 효과적으로 고객에게 의사전달의 수단이 되어야 한다. 오늘날 디자인의 개념은 단순한 외형의 미적 추구개념에서 벗어나 그
실외놀이 기구 및 시설물의 적정 수량
어린이에게 충분한 선택권을 주기 위해서는 어린이당 놀이 시설물 비율이 적어도 2.5는 되어야 함
단순 시설은 주로 어린이 1명이 사용하게 되므로 1점
복합 시설은 어린이 4명을 수용할 수 있으므로 4점
수퍼 시설은 복합 시설 두 배의 가치가 있으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