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창의성의 개념은 자기도취, 정신분석, 정신건강, 인성, 합리성의 연속선상에 있다고 볼 수 있으며, 대체로 창의성에 대한 접근은 초기에 비합리적이고 개인적 자기도취와 같은 것으로 생각했다가 점차 합리적인 것으로 파악하는 흐름이라고 볼 수 있다. 창의성에 대한 다양한 의미나 공통점
요소를 찾아 그 요소들을 통합하여 지도하자는 근원적이고 통합적인 미술교육이 필요하다. 미래는 문화의 시대다. 또한, 미래는 디자인의 시대다. 앞으로 펼쳐질 문화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미적 안목을 육성하고 조형능력을 길러주며 창의성을 계발시켜 주어야 한다. 이러한 것들은 미술의 이해교
실시하면서부터 시민들의 이식에서 화장실도 문화공간의 한 요소로 인식하기 시작했다고 파악하고 있다. 이러한 화장실에 대한 평가에서도 나타나듯이 시민들에게 화장실은 더 이상 생리적인 문제를 조용히 해결하던 공간이 아니라 할 수 있다.
2. 공공디자인-문화공간으로서의 공중화장실
예술가는 예언자라는 입장에서 19세기 기계문명을 비판하고 건축, 실내장식, 벽지, 가구, 카펫, 옷 무늬, 책의 삽화에 이르기까지 정직하고 아름답고 유용성이 있는 디자인을 창조하여 인간의 사회적, 문화적 환경을 개혁하려고 했다. Maurice는 처음에 건축에 뜻을 두었다가 회화로 방향을 바꿨으나 러스
Ⅰ. 감성디자인
1. 감성디자인의 배경
인류는 원시시대부터 도구를 사용하게 되었고, 이러한 도구는 과학기술이 발달한 오늘날까지 다양한 모습으로 변모하고 발전해 왔다. 특히 18세기 영국에서 시작된 산업혁명은 거대한 생산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양적인 충족을 가져왔다. 그 후 경제
I. 서론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은 이태리 북부 에밀리아 로마냐 지방의 레지오 에밀리아 시에서 현재 22개의 유아학교와 13개의 영유아센터로 구성된 시립유아교육체제가 운영하는 교육과 사회적 서비스의 개념을 연합한 높은 질의 통합적 프로그램이다. 이 자료는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을 정
(4). 인라인 스케이트의 보급률 급성장
▶ 현재 인라인 스케이트는 미국, 유럽, 일본 등 선진국에선 성인스포츠 로서 대중화돼 있다. 국내에서도 2∼3년 전부터 고가 중심 인라인 스케이트가 등장, 동호인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 공원, 광 장 및 자전거 전용도로 등이 많이 생겨나 인라인 스
(2) 외국 놀이시설물 설치기준
① 미국
미국의 경우 어린이놀이터 종류별로 그 놀이터에 설치되는 놀이 시설을 체계적으로 설정해 놓고 그 규정에 맞게 어린이놀이터를 구성하게 하고 있다. 각 놀이터의 경우 필수적으로 선택해야 하는 놀이시설이 5종(유년놀이터의 경우, 정글짐, 그네,
어린이(만 4세~11세) 3300엔
인형이나 팬시, 잡화, 식품에
이르기까지 현대적인 세련된
감각의 캐릭터 디자인을
비롯하여 전통적인 소재와
결합된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
전통적인 문양과 의상을 한 캐릭터들과 기념품으로 인기를 모으는 여러 종류의 식품 패키지 등을 통해서 마케팅에 대한
디자인(Identity Design) 전략
④ 컨텐츠디자인(Contents Design) 전략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전략에는 소비자와 기업 간에 커뮤니케이션의 특징을 살려 이를 통해 기업의 이미지를 잠재고객을 확보하며, 제품 충성도를 높여 보다 강화된 고객 관계를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사용하게 된다.
이에 대한 요소로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