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양국의 협력 강화는 동북아지역의 안정과 경제번영을 위한 중요한 초석이 된다고 할 수 있다. 동북아지역의 발전과 안정은 한중 양국의 경제 발전과 더 나아가 이 지역 전체의 평화와 발전을 실현하기 위한 필요충분조건이다. 그래서 중국은 정치, 경제 등 다방면에 걸친 한국과의 우호협력관계
Ⅰ. 정보통신기술활용 수업자료(교수학습지도자료)
1. 목적
컴퓨터, 각종 정보화 기기, 멀티미디어 매체 등을 이용한 정보의 검색, 분석, 처리, 활용 등의 정보 통신 기술 소양 능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초등학교 각 교과의 목표와 상황에 맞는 정보 통신 기술 활용 교육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Ⅰ. ICT활용수업 교육자료(교수자료)
1. 자료의 목적
교육과정에서 제일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무엇보다도 학습자 중심의 교육과 정보화 시대에 걸맞은 교육이지 않나 싶다. 그래서인지 우리 교사들과 교육에 관련 있는 사람들은 모두 너 나 할 것 없이 학습자의 학습동기를 유발하고 자기 주도적인 학
기반기술과의 결합과 지능형 영상인식에 이르기까지 영상보안기술은 지속적인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영상보안기술은 기존의 시설물과 출입자에 대한 수동적인 녹화 및 감시에서 실시간으로 상황을 인지하고 자율 대응할 수 있는 네트워크기반의 지능형 시스템으로 발전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공항,
라이팅 기능을 빅 데이터 기반의 보험계약 자동심사시스템으로 대체할 때 인력배치의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다(맹수석, 2020).
2. 인슈어테크 도입 필요성
보험리스크는 일반적으로 위험 선택에 실패하여 적절하지 못한 보험가격 설정으로 발생하는 손실발생 리스크라는 개념으로 설명될 수 있다.
영상산업에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부처들이 모두 육성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렇지만 90년대 초반에 비해 지금의 방송영상산업이 획기적으로 성장하고 산업적 기반이 견실해졌다고 볼 수는 없다. 도리어 혹자의 주장과 같이 방송영상산업육성정책이 본격적으로 수립되고 추진된 2
영상 1300만 달러, 음악 900만 달러, 영화 700만 달러 등에 이르고 있다. 특히 게임 분야에서는 PC 및 온라인 게임이 전체의 26%에 이를 정도로 증가했고, 창작 애니메이션은 미국과 유럽에서 호조를 보였으며, 음악은 중국어 문화권에서 높은 인기를 누린 것으로 파악됐다. 이하에서는 이러한 우리나라 문화
영상물 이외에도 문화를 재생산하는 사회제도나 기관이 있지만 그 영향력과 규모 면에서 방송영상산업을 능가하는 것은 없다.
지식기반 경제로의 이행, 경제활동의 세계화, 첨단 기술발전의 가속화 등 대외적 환경변화에 부응하고 문화창작 및 수요의 대중화라는 새 시대의 국민정서를 폭넓게 수용
영상 역사상 큰 의미를 지닌다. 사진술을 기반으로 해서 다양한 영상매체들이 20세기에 발명되기 시작하였고 마침내 영상물이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중심에 위치하는 영상문화의 시대가 도래된 것이다. 따라서 "이미지란 무엇인가?" 란 질문은 다시 "영상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으로 치환될 수 있다. 한
기반교육이 존재한다. 마지막으로 학습활동이 요구되는 커뮤니케이션이 컴퓨터를 매개로 이루어지는 교육이 컴퓨터기반교육이며, 인터넷을 통하여 음성과 텍스트, 영상 등을 통한 웹기반교육이 내포된다.
이처럼 사이버 교육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넘어서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학습이 이루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