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웰의 정권하에서는 런던으로 돌아와 정쟁에 개입하지 않고, 오직 학문연구에 힘썼다. 왕정복고 후에도 찰스 2세 통치하에서 여생을 보냈다. 그는 F.베이컨과는 달리 귀납법만이 아닌 연역법도 중시하여, 양자의 상즉적 관계에 의하여 이성의 올바른 추리인 철학이 성립된다고 생각하였다. 그리고 F.
크롬웰의 신생공화국에 대해서 큰 기대를 갖고 홉스가 새로운 국가의 전도를 축하하면서 쓴 것이 그 유명한 「리바이어던」이었다. 이 저서로써 홉스는 왕당파의 미움을 받아 불충과 신의 모독이라는 죄목으로 궁정출입이 금지되었다. 그리하여 광신자 및 프랑스 관헌의 박해 속에서 지내다 1650년 본
크롬웰에게 체포되어 처형된 해이고, 20세가 되던 해에 가장 난해한 시험이라고 하는 옥스퍼드 대학의 ‘대학 선발 시험’에 합격한다. 대학에서는 교과과정인 스콜라 철학에는 관심이 없다는 발견했고, 그럭저럭 살아가는데 필요한 정규 교과목을 끝내고 그 이외에 정치학과 의학에 몰두한다. 이후 로
크롬웰의 영도아래 있던 의회파가 혁명을 일으켜 정권을 잡게 된다.(1640)
2. John Donne(1572-1631)
영국의 시인이자 산문가, 성직자인 John Donne은 런던의 카톨릭 집안에서 태어났다. Donne의 외가는 저명한 Sir Thomas More의 집안으로 문학적 재능을 지니고 있었으나 종교적 문제로 박해를 받던 가문이었다. 외가쪽
크롬웰(Oliver Cromwell)과 프랑스의 콜베르(Jean baptiste colbert)가 유명하다. 또한 중상주의사상을 전개하였던 유명한 학자는 영국의 먼(Thomas mun)과 챠일드(Josiah child), 페티(Willian petty)등이 있다. 특히 콜베르는 편협한 중상주의 정책의 전형적 실천자로서 그의 편협한 중상주의 정책들을 일명 콜베르 주의(Colbe
2. 대표저자 - 크롬웰(Oliver Cromwell)과 프랑스의 콜베르(Jean baptiste colbert)가 유명.
- 학자: 영국의 먼(Thomas mun)과 챠일드(Josiah child), 페티 (Willian petty) 등
콜베르 주의- 특히, 콜베르는 편협한 중상주의 정책의 전형적 실천자로서 그의 편협한 중상주의 정책들을 일명 콜베르 주의(Colbertism)라 한다.
크롬웰과 프랑스의 콜베르가 유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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흄은 사실의 진리와 논리적 진리를 구별하기 위해 지각을 인상과 관념으로 구분한다. 지각은 그 형태에 따라 단순 지각과 복합 지각으로 구분된다. 이때 흄이 단순 지각과 복합 지각을 구분하는 것은 경험적 사실의 진리 문제를 염두에 두고 있다. 이
대표저자 - 크롬웰(Oliver Cromwell)과 프랑스의 콜베르(Jean baptistecolbert)가 유명.
- 학자: 영국의 먼(Thomas mun)과 챠일드(Josiah child), 페티(Willian petty) 등
콜베르 주의- 특히, 콜베르는 편협한 중상주의 정책의 전형적 실천자로서 그의 편협한 중상주의 정책들을 일명 콜베르 주의(Colbertism)라 한다.
크롬웰의 무능으로 공화정 말기의 영국은 대혼란에 빠져 있었다. 그래서 1660년 왕정 체제로 돌아가 찰스 2세가 즉위한 것이 영국의 왕정 복고이다. 프랑스의 호화로운 문화가 영국에 들어왔고, 왕실과 귀족은 예술을 적극 후원하게 되었다. 또한 영국 국교회가 다시 유일한 공식 종교가 되어 비(非)국교
17세기 영문학을 대표하는 작가이자 설교자
가난한 어린 시절, 초보적인 교육만 받음
16살에 크롬웰의 의회파 군대에 입대해, 청교도주의에 큰 영향을 받음
아내가 가져온 신앙서적 두 권의 영향으로 개종하여 침례받음
찰스 2세의 탄압과 감옥생활에도 끊임없이 설교하는 등 열정적으로 활동하며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