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러닝(U-Learning)이란?
# Ubiquitous의 개념
-모든 현실 공간의 사물과 가상공간이 하나로 어우러져 조화 이루는 체제
-인간을 중심으로 구체화되는 컴퓨팅 환경
-신 개념의 육성을 위한 새로운 학습 환경 및 도구
# Ubiquitous의 기술
-정통부의 IT839 정책
본격적인 유비쿼터스 시대에 대비
-유
Ⅰ. 서론
첨단 멀티미디어 정보기술이 단순 정보를 해당 정보가 탄생한 맥락, 그 정보를 편집가공한 성인학습자의 특정 시각과 관점과 배경 등이 고려되지 않고 공유된다면 지식의 전이는 일어나기 않고 정보는 객관적 실체, 피상적 결과로서의 정보만 공유되기 때문에 첨단 멀티미디어 정보기술은 진
Ⅰ. 서론
학습이 발생하는 무대가 인터넷 기술이 펼치는 네트워크 공간이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학습이 어디서 발생하느냐의 문제는 학습을 통해서 창출되는 지식의 본질과 성격을 규정하기 때문이다. 학습이 어디서 발생하느냐의 문제와 어떤 학습활동이 일어나느냐의 문제는 곧 학습활동
Ⅱ.본론
1.e-learning의 이해
1) e-learning의 개념정의
Dot.com 기업의 위기가 회자되는 가운데서도 폭발적인 성장과 수익성에 대한 기대로 차세대 킬러 애플리케이션으로 거론되며 지속적인 대규모 투자가 이뤄지고 있는 인터넷 비즈니스는 바로 인터넷을 이용한 사이버 교육사업인 e-Learning이다.
시스코(C
교육훈련은 기업의 생존과 직결되는 중요 요인
각 기업은 재직 근로자에 대한 인적자원 개발에 투자와 노력을 경주하고 있으며 기업의 실질적인 성과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보다 효과적인 교육훈련 방안을 모색
한 장소에 모여 교육을 받아야 하는 아날로그 교육방식
E-learning은 인터넷 테크놀로지
교육의 형태나 방식도 많은 변화가 일고 있음을 간파하고, 아날로그적 지식정보를 습득하는 『소유 중심의 물물교환식 거래방식』에서 디지털 지식정보를 습득하는 『공유중심의 나눠 갖기식 성장방식』으로 전환해야 될 필요가 있다.2) 그리하여 등장하게 된 것이 E-learning이라는 교육 방식이다. 21세
교육의 제약 요건이 해소되었으며, 교육에 필요한 수많은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됨으로써 교육의 혁신적인 변화를 초래하고 있다. 다시 말해, 인터넷과 정보기술은 비즈니스를 혁명적으로 변화시켰고, 이제 교육에도 혁명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정보기술에 의한 교육 혁명의 핵심은 e-learning으로
1) 사이버 아카데미 개요
e-Learning
기업교육의 메카
전문
e-Learning
사이트
사용자 중심으
컨텐츠 제공
최고수준의
기업경영 컨텐츠
제공
3. 핵심인재 양성
지난 95년부터 CEO후계자 육성을 목적으로 HPI제도를 도입한 이후,
임 원 후보군 육성을 위한 HRSP 등 다양한 제도를 도입/운영하고
교육을 제공하는 대다수 국가의 교육기관들은 양질의 면대면 교육과 병행하여 거의 반드시라고 해도 좋을 만큼 웹을 통한 이러닝(e-Learning) 교육을 동시에 제공한다. 이러닝 방식의 성공여부에는 전통적인 교육방식과 마찬가지로 내용의 양과 질, 교수자 역량, 학습방식 등 여러 가지 요인이 영향을 미
교육 시장이 크게 성장하는 가운데, 단연 선두를 달리고 있는 기업이 메가 스터디(주)이다. 이 회사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단기간 내에 이룬 점, 전통적으로 사고 팔 수 없는 것이라고 생각되던 “교육”을 상품화한 점, 온라인 시장을 공략한 후 오프라인 시장으로 진출한 점 등으로 최근 몇 년간 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