産業(bioindustry)의 기술혁명을 들 수 있다.
끝으로 고용구조에 있어서도 총취업인구 가운데 농업에 종사하는 노동력의 비중이 1960년 초 60% 이상이었으나 오늘날에는 34%선에 머물러 있으며, 앞으로 기계영농 등 농업구조의 개선이 이루어지면 15%선 이하로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농업인구의
‘한국인에게 문화는 있는가?’ 단순(單純)하게 생각하면 우리에게 문화(文化)가 없다고 비판(批判)하려 한다고 생각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 책은 우리가 우리 자신의 문화에 대한 이해(利害)가 없다는 점을 지적(指摘)하고 우리의 일상생활(日常生活)의 다양(多樣)한 현상(現狀)들을 제시(提示)하며 그
産業)의 중심지가 되었고, 그 결과 1990년대에는 대도시로 급성장 하게 되었다.
처음부터 도시를 의도적(意圖的)이고 계획적(計劃的)으로 성장시킨 것이 아니기 때문에 1950~1960년대 초반까지는 도시의 급속한 성장으로 인해 다른 도시들과 같은 문제점들이 지속되었다. 그래서 큰 위기(危機)를 직면(直
문화(文化)의 특징(特徵)은 ‘전통(傳統)’이라 할 수 있는 전달수단(傳達手段)이다. 전통(傳統)이란 과거(過去)로부터 현재(現在)까지 지속(持續)되어 현재에도 전해지고 계속 살아 움직이며, 그것을 받아들여 다음 세대(世代)에 전하는 사람들의 인정(人丁)을 받는 그 무엇이라고 정의 할 수 있다. 문화(
産業硏究院, 1991年 5月 20日, p.26. 홍콩과 마카오 사례는 다음 챕터에서 좀 더 자세히 다루겠음.
여기서 말하는 하나의 국가란 ‘國家主權의 不可分性과 中華民族의 統一性’ 閔韋廷, “按照 一國兩制原則促進祖國平和統一,” 「人民日報」(北京), 1992年 7月 24日자 참조.
을 지칭하는 것으로 통일 후
産業革命) 시기에 철강(鐵鋼) 도시(都市)로 부흥(復興)했던 도시였다. 이 지역은 1770년 이후 농업(農業)지역(地域)에서 점차 산업(産業)지역(地域)으로 변화(變化)하기 시작(時作)해 1880년대 초에는 산업도시로 성장(成長) 했으며, 1970년대 후반까지 철강, 엔지니어링, 실버웨어, 주방용품 등이 도시경제의
文化등 다방면에서 많이 변화가 일어 날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어느 올림픽 보다 더 많은 이목이 주목되고 있다. 中國과 北京시는 이미 수백억원을 투자하여 많은 사업들을 진행 중 이며 국민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하루에 한번 머리감기, 영어 교육등을 하며 본격적인 올림픽 준비에 돌입한 상태이다.
文化硏究論集 (臺北: 黎明文化事業, 1983) : 462-463. 「우환이 생겼을 때 우환의식을 갖지 않으면 그 우환은 실패와 재앙의 근원이 되지만, 우환이 생겼을 때 우환의식을 가지면 그 우환은 오히려 덕을 증진시키는 발판이 될 수 있다.」
우환의식을 가장 잘 나타낸 북송시대 범중엄의 악양루기가 우환
Ⅰ. 新羅 和白制
6부의 조상들은 '위로 백성을 다스릴 군주가 없는 까닭에 백성들이 방종한다'면서 '덕있는 사람을 찾아 군주로 삼고 나라를 세워서 도읍을 두어야한다'는 내용의 회의를 한다. 즉, ③, ⑥, ⑧의 내용을 통해서 和白會議에서는 왕을 추대하고, 왕비를 정하는 등의 국가의 대사(大事)가 의
文化)을 가리지 않고, 모든 인류
가 문화를 소유하며 인류
만이 문화를 가진다고 생각한다. 여기에서 문화란 인류에서만 볼 수 있는 사유(思惟), 행동의 양식(생활방식) 중에서 유전에 의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에 의해서 소속하는 사회(협동을 학습한 사람들의 집단)로부터 습득하고 전달받은 것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