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보다 경쟁 열위에 있다고 하지만, 탈공간성을 담보한 인터넷은 분명히 방송과는 다른 글로벌미디어임에 틀림없다.
오붐(2001)이 제시한 가치사슬에 의거하여, 관련 사업자인 콘텐츠 제작자 및 공급자(Content Provider), 방송사업자(Broadcaster), 애플리케이션플랫폼사업자(Application Platform Player), 전송망사
Ⅰ. 개요
우리나라에서는 1991년 제정된 종합유선방송법에 케이블TV에 의한 공영 지상파방송의 의무재전송을 규정하는 것으로 지상파방송의 재전송을 제도화하였다. 방송관련법을 통합하여 2000년 제정된 방송법에서는 이를 계승, 확대하여 케이블TV, 중계유선방송 뿐 아니라 위성방송에서도 공영 지
광고를 접하고 또 그 광고를 통해서 물건을 구입하는 과정에서 일종의 허위의식을 갖게 된다. 광고는 개인의 사회적․정신적인 만족감을 자극함으로써, 결국 물질적 풍요가 높아지면 질수록 더욱 물질적 부족감을 느끼게 되는 일종의 소비심리를 자극하여 상품을 판매하게 된다. 현대 사회에서 광
방송모델을 - 즉 브로드캐스트 모델을- 본격적으로 제도화시켰다. 특히 2차대전 이후 교외화(suburbanization) 그리고 소비자본주의의 성장과 연동된 미국 주도의 상업화된 텔레비전의 사회적인 사용과 배치과정은 그 자체가 상품이자 현실을 재현하고 전달하는 새로운 대중매체로서 주도적인 텔레비전의
방송시장의 구조개선 및 비대칭규제는 현재 우리나라 지상파방송은 제도적으로 유리한 입지에서 시청률에 입각한 상업성을 추구하는 성격을 띠고 있으며, 그 독과점은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여전하다. 지상파방송의 공익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정책을 잡아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시장지배적
Ⅰ. 서론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법률이 지주회사의 설립 또는 전환을 허용함에 따라서 상법상 지주회사의 설립에 관한 제도를 보완하여 지주회사의 설립을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주식의 포괄적 교환 및 이전을 인정하였다. 주식의 포괄적 교환과 이전에 관한 규정은 회사간에 주식 전부를 받거
판매의 정확한 통계와 분석자료들이 공유되어야 하며, 특정한 장르와 특정한 수요만을 서로 경쟁적으로 생산하지 말고 상호 분배와 균형적인 조절의 원칙들이 배려되어야 할 것이다.
음반산업의 제도정비는 법제, 기구 개편과 시장내부의 자유로운 합의로 구분할 수 있는데, 법적 개편으로는 현행
Ⅰ. 개요
디지털 양방향서비스들은 아직도 일부 기술적 문제점들과 아날로그 방송을 규제하던 낡은 규제틀, 그리고 협소한 시장 등으로 인해 아직도 큰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다. 도리어 초기 시장 진입을 위해 스카이라이프는 SCN, SMATV, 지상파재송신과 같은 기존의 아날로그방송시대의 전략에 더욱
Ⅰ. 벤처기업 인적자원관리
1. 조직구조
기업의 지배구조는 소유주 중심의 경향이 지배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응답기업의 70.5%가 사실상 소유주중심의 지배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응답하고 있다. 아직도 설립기간이 오래되지 않은 기업이 대부분인 벤처기업의 특성을 반영하고 있다. 그러나 소유와
제도를 정부부담으로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이는 20년 이상 가입한 노인들에게만, 대체로 평균임금의 12%에서 20%사이를 지급하는 것으로서 매우 제한적으로 운영될 수밖에 없다. 이렇게 볼 때 공적연금은 평등, 재분배 제고 효과가 없으니 연금제도를 민영화하자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저임금노동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