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리의 잣대는 바로 자기 자신이라는 점에서 인간은 만물의 척도인 것이다.
≪ … 중 략 … ≫
Ⅲ. 서양의 중세문명
17세기 법학자들이 말한 봉건제란 종신의 주군에 대한 군사적 봉사제도와 이러한 군사적 봉사에 대한 보수로서 급여된 토지의 보유에 관한 법적 제도를 뜻하였다
토양의 척박화(관개농업을 할 경우 토양염분의 증가), 숲의 파괴로 인한 에너지 자원의 고갈(농토 확대와 농경사회 유지에 필요한 자원), 토양의 황폐화(표토의 침식) 등이 있다.
1) 관개농업과 토양의 척박화
관개농업에 의한 대규모 파탄은 메소포타미아와 수메르 문명에서 볼 수 있다.
문명발달에 따라 가중되는 정신적 장해, 스트레스 해소에도 큰 도움을 준다.
(2) 맨몸투기로서 태권도
맨몸투기로서 태권도는 맨손과 맨발로 상대방을 타격하는 기술체계를 갖는다. 특히 다른 무술과 뚜렷이 차이를 갖는 것은 위력적이고 다양한 발기술이다. 발기술이야말로 태권도가 세계 최강의
문명의 발상지인 이집트의 유적 속의 부적 (RELIFE)나 벽 화에 그 당시 물건과 물건을 교환하는 생활수단으로 살아갔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기원전 25세기 바빌로니아(BABYLONIA, 우루 3 조)에서는 금,은 화폐를 대용하는 물품 화폐로 사용 하 였다고 한다.
동양에 있어서 16 ~ 15세기 중국에서 조개를 물품으로
많다. 종교적, 정신적 가치들과 이념들이 과학문명에 의하여 힘을 잃고 있다는 사실이다. 그 과학의 생성과 발달을 가능케 했던 종교와 세계관을 무력화하고, 물질적 가치를 초월하는 모든 가치, 물질적 이익에 도움이 되지 않는 모든 이념을 약화시켰다. 종일 땀 흘리며 일하는 농부의 노동은 천
, 운동은 인류 역사의 하나의 추동력으로써 작용해 왔다. 따라서 제도적 논의 못지않게 사회 구성원 내부의 운동이라는 동력 역시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이러한 의미에서『다수 문명에 대한 사유 외』에서 보여 지는 로버트 콕스의 견해는 주목..................................................................
Ⅰ. 조직의 개념과 중요성
1. 조직의 개념
현대사회는 조직의 사회이다. 오늘날 사람들은 조직을 떠나서 살아갈 수 없으며, 어느 조직에 속체 있든지 조직 속의 인간. 즉 조직인으로서 살아가게 된다. 공동생활을 영위하게 된 이래로 인간은 사회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조직을 이용하였으며, 따라
중국의 사상과 역사에 있어 유가사상(儒家思想)의 영향력이 지대했음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러나 유가사상과 더불어 중국의 사상계의 양대 축을 형성한 사상으로 노장사상(老莊思想)을 들 수 있다. 중국 역사상에 있어서 유가사상이 치국평천하의 기준이 되었다면 노장사상은 유가적인 작위(作爲)
명품의 가치
세계 소비시장의 침체에도 불구, ‘희소성’을 지닌 최고급 명품 시장은 여전히 강한 수요를 보임
- “누군가 에르메스 버킨백을 소장하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다른 구매자의 욕구를 자극한다.” (Heritage auction)
한정 생산된 최고급 명품은 ‘사용’ 목적뿐만 아니라 ‘투자’ 목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