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사이버성폭력이 문제가 되는 것은 일반적인 상식으로는 사이버스페이스에서는 어떠한 물리적인(육체적인) 접촉이 일어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심각할 것이 없다고 생각하는 데에 반하여 피해의 당사자는 실제세계에서의 성폭력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상당한 정도의 정신적인 충격을 받으
2).성적소수자의 현황과 추세
ⅰ. 동성 결혼 허용 국가
2001년에 네덜란드는 이미 1993년 동성결혼을 합법으로 인정하였으며, 2001년 4월 1일 부로 동성애 커플의 결혼과 이혼을 허용하는 법이 시행되었다. 벨기에는 2003년, 미국 내 매사추세츠는 2004년, 2005년에는 캐나다 , 스페인 , 남아프리카 공화국, 2
7. 불안과 방어기제
*불안: 원초아가 자아의 통제를 벗어나 부정적 결과를 가져올 행동을 하거나 초자아가 통제력을 상실하여 실제 또는 상상에 대해 죄책감을 느낄 때 생긴다. 불안을 방지하고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반응으로 방어기제를 사용한다.
*방어기제: 합리화-수용할 수 없는 행동을 그럴듯
한다.
와 같은 무가 속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성행위와 관련시켜 보면 이러한 행위는 주인공의 탄생과정이며 그 궁극적 내용의 목적은 풍요로운 삶을 기원하는 것이다.
6) 나정숙 : 쌍화점은 당대사회의 부패한 면모를 풍자하는 사회성을 바탕으로 여성의 성적 욕망을 드러냈다고 볼 수 있다.
Chapter 01 가족의 이해
가족의 모든 것의 시작점이다. 가정이 화목해야 모든 일이 잘되고 목적한 바를 이룰 수 있는 바탕이 되는 것이다. '가화만사성(家和萬事成)'이라는 말이 있듯이 가정이 화목해야 모든 일이 성위 된다. 따라서 가정화목이 모든 일을 이뤄나가는 바탕이 되니 화합을 위해 힘써야 할
2. 본론
◇ 사설시조의 중층성과 욕망의 언어
- 다양한 성적 표현의 발현
재현과 욕망의 경계에 선 경우의 사설시조
<원문>
니르랴보자 니르랴보자
니르랴보자 니르랴보자 아니니르랴 네 남편려
거즛거스로 물실쳬 고 통으란 나리워 우물젼에 노코 아리버셔
통조에걸고 건넌집 쟈근金
3.3 <들>의 줄거리
“나”는 학교에서 퇴학을 당하고 고향에 내려와 몇 년째 들으 fqjt 삼는 청년이다. “나”는 마을 사람들보다 들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있다. 어느 날 개울녘에서 개들이 교미하는 장면을 보다가 역시 그것을 보고 있던 옥분과 마주치게 된다. “나”는 옥분의 덴 마을을 달래주기
성적인 욕망의 관점에서 해석하였다. 예를 들어 그는 상자, 장롱, 벽장, 솥 등 움푹 들어간 것은 무엇이나 여성의 자궁 또는 여성을 상징한다고 말한다. 물론 그가 모든 상징을 성적인 상징으로 해석한 것은 아니지만, 주로 그렇게 해석했음은 분명하다. 배와 배꼽에 대한 꿈에 대한 다음과 같은 해석은
성적 일러스트가 성적 일러스트보다 효과가 있다는 것을 연구했다.
이들은 남성을 대상으로 실시한 상표 회상에 있어 여성 누드의 성적 표현 광고보다 그렇지 않은 광고가 더 높은 회상을 한다는 사실을 제시하였다.
여성의 누드를 묘사한 광고물이 주의를 끌기는 하지만 남성들 혼자서 누드의 일
많은 그림이 우리를 어떤 곳으로 데려가는데 <큰 유리>는 그렇지 않았다. 그것은 나 자신과 함께 있었으며, 내가 있는 방 안에 있었고, 그것은 내게 어떤 경각심을 주었다. 그것의 형태와 공간적 배열이 시각적으로 흥미가 있지만 그것은 그저 바라보는 대상은 아니었다. 김광우,『뒤샹과 친구들 : 뒤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