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속이론과 제3세계 론에 대하여>
종속이론은 제2차 세계대전을 전후로 중남미 아메리카의 국가들에서 처음 제시된 국가발전론의 한 양태이다. 종속이론은 말 그대로 한 그룹의 혹은 자국의 경제와 관련된 사회 분야가 특정 경제권에 종속되어 있음을 파악하는 이론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제2차
(작가)
사뮤엘 베케트(Samuel beckett, 1906-) 아일랜드의 더블린 근교 신교도의 중류 가정에서 출생. 「승부의 끝」「오오 아름다운 나날이여」등 세계의 부조리를 응시하는 작품 경향으로 기성 연극을 부정하는 프랑스 신역극의 선구자였다. 1970년 노벨 문학상 수상.
(줄거리)
제1막
시골 길. 마른 나
카페 문화의 시작
프랑스 사람들에게서 떼어놓을 수 없는 카페문화의 시작은 17세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커피는 처음부터 환영 받았던 음료는 아니었으나, 터키의 외교관을 통해 루이 14세의 궁정에서부터 서서히 유행하기 시작하였다. 정치적인 이유와 맞물려 파리에서 크게 번성한 카페는 18세기에
▶ 증류주의 특징
발효된 술(거르지 않은 것) 또는 액즙을 증류하여 얻는 술로서, 소주 ·고량주 ·위스키 ·브랜디 ·럼 ·보드카 ·진 등이 이에 속한다. 알코올 함량이 20∼50%로 높아서 마셨을 때 독하게 느껴지며 취하게 된다. 풍미는 원료와 알코올 외에 발효할 때 부산물로 생성되는 미량의 휘발성분
Ⅰ. 서론
끊이지 않는 논란. 사형제도는 정말 우리에게 필요한 제도일까? 아니면 폐지되어야 하는 제도일까? 작년 이맘때였던 것 같다. ‘그린 마일’이라는 영화를 보고 사형제도에 대해 생각해 본적이 있다. 교도소에서 일어나는 일을 다룬 영화로 주된 내용은 사형을 집행하는 집행관이 그 사형
- 중세기의 문학
9세기부터 10세기까지의 혼란기에 있어서, 서유럽은 그리스도교가 그 정신적 지주가 되어 그리스도교적 봉건사회의 기초가 다져진다. 그리하여, 11세기로 접어들면서 프랑스에서는 안으로는 각지에 교회와 수도원이 세워져 그 속에서 충실한 종교생활이 영위되고, 교회와 수도원이
머리말
알제리전쟁(1954-1962)은 단순한 전쟁이 아니었다. 막강한 해외 제국을 통치하는 서구 강대국과 그 힘과 논리에 종속되어 한 세기 이상 철저히 지배당한 약소민족 사이의 전면적인 대결이 알제리전쟁이었다. 그 전쟁은 전 날의 제국(帝國)인 프랑스의 입장에서는 1950년대 중반의 새로운 국제 질서
Ⅰ. 서론
자기혁신의 기업문화를 창조.구축해야 한다. 일시적이고 단편적인 시도보다 장기적이고 단계적으로 추진되어야 하며, 의식전환이 이루어질 수 있는 가시적 전략을 도입하여야 한다. 필요하다면, 외부전문가.젊은 경영진 영입 등을 통한 변화를 시도하거나 조직.프로세스의 근본적인 혁신을
Ⅰ. 개요
성직자와 신도 간의 인간관계는 종적인 인간관계로 생각하는 자가 많은 것 같다.성직자는 성직자의 맡은 임무가 있으며 신도는 신도의 임무가 있는 것이다. 성직자는 성도의 도움이 필요하고 신도들은 또한 성직자의 제사장 직분을 필요로 하고 있는 서로간의 주종관계가 아니라 상호 특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