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부가가치의 원천
- 기업간 경쟁의 심화로 물류 비용 및 납기개선의 중요성 증대
-> 생산과 직접 관련이 없는 "유지 보수 운영"(MRO, maintenance, repair and operation
비용을 줄여야 할 필요성
; 그 동안 기업들은 MRO 비용에는 소흘히 하였고, 생산 비용의 절감에만 집중함
(생산 비용의 절감은 한계점에 도달
디지털시대의 경영환경
가치사슬의 역류(고객을 중심으로 한 혁명)
고객중심(Customer-centric): 고객중심적 시각에서 제품과 서비스 제공
E-sourcing의 확대(B2B 시장 확대)
기업간 네트워킹: 기업간 합종연횡
연결(Connection): B2B, B2C 연결을 통한 가치 창출
공동체(Community): 구성원들의 공동체를 이용한 수
Ⅰ. 서론
최근 게임 산업은 세계 미디어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고, 이미 영화 상영, 비디오 대여 및 판매시장 보다 영상산업에서 가장 큰 매출을 올리는 산업으로 자리매김하였다. 특히 이중에서도 온라인 게임 산업은 높은 인터넷 보급률의 도
전자상거래에 의한 부가가치 창출과정에서 새로이 형성되는 네크워크들은 경제전반에 걸쳐 혁신을 유발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기존의 견해에 의하면 혁신은 필요한 단계들이 정해진 차례에 의하여 선형적으로 진행되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과학적 연구에서 시작하여 제품개발, 생산과
<< POSCO >>
Ⅰ. 기업 선정 이유
시시각각으로 변화하고 혼란스러운 세계에서 개인이나 조직이 살아 남을 수 있는 생존전략은 지속적인 혁신이다. 특히나 소비자의 니즈가 점점 까다로워지고 세계화가 빠른 속도로 일어나는 현재 산업의 경쟁 체제하에서는 기업의 경쟁우위를 창출하는 방법으로 이러
user view - 사용을 편리하게 하기위해 (수행에 중심을 두고)
• system view- 운영체제는 resource allocator 로서 컴퓨터 시스템이 효율적이고 공정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control program 으로서 사용의 프로그램의 실행이 에러와 부적절한 컴퓨터의 사용을 막아준다. 즉, 컴퓨터 활용의 효율성에 중
데이터 웨어하우스(Data Warehouse)
- 회사의 각 사업부문에서 수집된 모든 데이터에 관한 중앙창고라 할 수 있다.
1. 발생배경
- 각각의 부서에서 개발한 정보시스템은 단지 해당 부서 내에서만 사용되는 정보의 격리 현상이 위험 수준으로, 타 부서에서는 참조조차 못하는 상황
- 각각의 시스템들
ERP는 전사적 자원관리로서 1970년대 MRP(Material Requirement Planning)와 1980년대의 MRP Ⅱ(Manufacturing Resource Planning Ⅱ)를 근거로 발전한 개념이다. 1990년대 컴퓨터기술의 가속적인 발달로 MRP Ⅱ가 확장된 개념으로 등장한 통합정보시스템이 ERP이다.
Gartner Group은 ERP를 기업내의 업무기능들이 조화롭게 발휘될 수
Windows와 Linux.. 우리에게 친숙한 운영체제 있다. 물론 일반인들에게는 Windows가 훨씬 더 다가가기 쉬운 운영체제겠지만, 이미 S/W 관련 종사자들에게는 Linux도 그만큼 보편화되어 있는 추세이다.
운영체제 수업을 계기로 같은 목표 즉, 시스템의 효율성과사용자의 편리성이라는 목표를 향해 개발된 이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