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들과 낮은 수익구조 등은 규모가 작은 게임업체들을 어려움에 처하게 만들고 있으며, 고객의 빠르게 변화하는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기업들은 금방 시장으로부터 도태 당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우리는 혼합적인 자체 특유의 조직구조를 갖고 있어 화제가 된 (주)넥슨(이하“넥슨”)의 조
1.서론
왜 조직인가?
공통된 목표를 가지고 있는가?
넥슨은 온라인게임 개발과 서비스 제공하고, 고객과 넥슨 구성원들의 꿈을 실현
(2) 조직 내에 체계화된 구조가 있는가?
30여 편의 게임과 5개의 자회사, 21개의 파트너회사를 가진 체계적 조직구조
(3) 다른 조직과 구별되는 경계를 가지고 있는
구조도 서로 다른 높은 차별화를 추구해야하고, 유기적 조직으로 설계되어 종업원간의 의사소통이나 분권화가 많이 이루어야 한다. 하지만 초창기의 게임업체들은 이런 형태를 보이고 있지 않았고, 많은 회사들이 실패를 경험했다.
2)초창기 온라인게임회사의 조직구조온라인게임 초기의 게임회
구조도 서로 다른 높은 차별화를 추구해야하고, 유기적 조직으로 설계되어 종업원간의 의사소통이나 분권화가 많이 이루어야 한다. 하지만 초창기의 게임업체들은 이런 형태를 보이고 있지 않았고, 많은 회사들이 실패를 경험했다.
2)초창기 온라인게임회사의 조직구조온라인게임 초기의 게임
Ⅰ. 일반적 환경분석
1) 인구통계적 환경
영국 BBC는 온라인게임 인구가 앞으로 5년 안에 현재 5천만명 정도에서 1억3천7백만명으로 2.5배 이상 급증할 것이며 오는 2006년까지 전 세계에서 개인용 컴퓨터(PC)와 전용게임기(콘솔)를 통해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각각 1억1천4백만명, 2천3백만명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