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업소개
(1) ‘WebZen’의 Product – ‘MU’
‘MU’라는 게임을 해 본적이 있는가? 아니 게임을 좋아하지 않더라도 ‘WebZen’ 이라는 기업은 알고 있을 것이다. 이름 없는 벤처기업으로 시작해서 ‘MU’라는 게임을 선보인 후, 온라인 업계 1위인 엔씨소프트의 ‘리니지’와 맞먹는 정도의 명성을 얻으
1. 서 론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가 도래되었다. 그리고 이러한
인터넷 기업들이 등장하면서 B2C, B2B 시장은 크게 활성화 되었고, 그러므로 인하여 많은 기업들이 성공이 확실히 보장된 이시장에 진입하게 되었다. 그러나 너무 많은 기업들의 진입으로 인하여 이 시장이
1부. Web Mining
1. Web Mining의 등장 배경
컴퓨터 기술의 발달 및 웹의 확산으로 인해 개인이 얻을 수 있는 정보의 양이 증가되었다. 그러나, 이로 인해 필요한 관련 정보를 탐색한다는 것과 다량의 정보로부터 지식을 창출한다는 것이 어렵게 되었으며 고객 또는 사용자에 대한 학습 과정 및 정보의 개인
데이터 마이닝의 필요성
이제는 많은 회사들이 자신의 비즈니스에 관련된 여러 가지 데이터를 모아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넣어두고 있고 이 데이터의 양은 해마다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과 전자상거래가 급속하게 보급되면서 소비자와 구매에 관련된 많은 양의 데이터가 자동으로
서론:
인터넷의 확산과 컴퓨터의 발전으로 www(world wide web)에는 여러 가지 형태로 데이터의 양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이런 데이터의 증가는 우리가 원하는 정보를 찾아내는 일을 보다 어렵게 만들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서 대용량의 데이터로부터 의미 있는 지식을 찾아내는
최근의 자료에 의하면 방법론과 CASE도구에 대한 인식과 이용률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방법론과 CASE도구가 등장하기 시작한 것은 1980년대 중반부터이고 세계시장에서 눈에 띄게 성장한 것은 1980년대 후반부터이다. 우리나라에서의 방법론과 CASE도구의 사용은 1990년대 초반부터라고
Ⅰ.서론
오늘날의 초고속 인류로 발달하기까지는 산업적 기술 개발과 경영학의 시대적 변천 또한 배제할 수 없을 것이다. 진공관, 트렌지스트 등에서부터 현재의 반도체 산업에 이르기까지의 기술적 발달로 기업가들은 자사가 이 사회에서 경쟁력 우위 확보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내ㆍ외적, 인
Ⅰ. 서론
ERP 도입 전까지의 정보시스템은 대부분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대부분 자신의 환경과 요구에 맞게 주문하여 개발할 수밖에 없었고, 이러한 주문 생산 방식은 수요자에게 많은 자금과 노력의 부담을 요구해 왔다. 뿐만 아니라 주문 생산 방식은 대부분 현상을 전산화하는 데 그칠 뿐 기업의 BPR
정의
대용량의 데이터에 숨겨져 있는 데이터간의 관계, 패턴을 탐색하고이를 모형화 하여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정보로 변환함으로써 기업의 의사결정에 적용하는 일련의 과정단순히 분석 기법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 여러 기법과 방법들의 적절한조합으로 이루어진 일련의 과정
기 능
NEXON에 대한 일반적 소개
1994년 창립하여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를 선보인 이래 넥슨은 현실 삶을 뛰어 넘어 즐거움과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를 생산해 왔습니다.
수 십 만 명이 동시에 즐기는 '인터넷 게임'에서,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즐길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