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머리 말
미국 모토로라사가 1987년 처음 시작한 6시그마 운동은 고객의 관점에서 품질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찾아내어, 통계적 기법을 활용해 1백만개의 제품 또는 서비스 중 3.4개의 결함만을 허용하자는 일종의 무결점 운동이다.
21세기는 경쟁이 기업경영의 전 분야에 걸쳐 시간과
Ⅰ서론
세계화, 국제화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기업과 조직에 있어서 컴퓨터 활용은
필수 요소로 다가왔다. 따라서 조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정보화 문제는
경영정보시스템, 의사결정시스템, 전략정보시스템 등 다양한 모습으로 각 조
직에 투영되고 있다.
그러나 정작 위용한 정보로 그럴
흔히 컴퓨터를 모르는 사람을 "컴맹"이라고 한다. 이 단어와 유사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줄 모르는 사람을 보고 "넷맹"이라고 한다. 요즘은 컴퓨터를 다룰 줄 알아도 인터넷을 사용할 줄 모르면 시대에 뒤쳐진 사람으로 인식된다. 심지어는 주위 사람과의 대화에 끼어 들기 힘들 정도다. 인터넷은 우리 생
인류의 지성사에서 고금(古今)을 막론하고 서양의 고유한 정신성을 이해하려면, 우리는 서양의 고대, 특히 고대 그리스와 로마로 되돌아가야 한다. 니체와 하이데거를 위시한 현대의 서구 사상가들은 고대에로의 복귀를 외치며, 그 곳을 향한 그들의 사유의 항해를 시작했다. 나아가 그들은 무수한 저
비록 언어습득의 과정 및 말의 지각이나 발화가 완전히 이해되었다고 해도, 인간이란 동물이 어떻게 해서 이 위업을 이룩할 수 있었는가는 모를 일이다. 인간은 가르침을 받지 않고도 말을 터득해서 이것을 사용하는 유일한 종인 것은 무슨 까닭일까? 인간의 신경구조의 어느 면으로 이 능력을 설명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