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머리말
삼한시대는 B.C.300년경~A.D.280년경 무렵까지의 시기로 문화 양상이 크게 변화하는 시기이다. 이 시기의 묘제는 지석묘에서 목관묘, 목곽묘로 변화하고, 토기는 송국리형 토기에서 원형 점토대 토기로 변화한다. 이러한 사회변화와 더불어 청동기 역시 변화하게 되는 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교와 고향을 오갈 때 다른 나라에 비해 효율적이다. 일본인 유학생들도 같은 이유로 한국을 많이 찾고 있다. 또한 지리적으로 가깝기 때문에 문화적으로도 공통점이 많다는 것도 한국 유학을 결정하는 이유로 한몫을 하고 있다.
둘째로 교육 때문이다. 한 기사에 따르면 미국이나 영국 같은 나라와 비
삶과 사회
삶 사는 일. 또는 살아 있음.”이라고 정의, 사람은 수많은 사고를 하고, 행동을 하며 삶을 계속해나간다.
사회 정치, 문화, 제도적으로 독자성을 지닌 공통의 관심과 신념,이해에 기반한 2인 이상의 개인적 집합,결사체
중략
Q3.자신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사회는 무엇입니까?(주관식)
1. 중국철학에 있어 사상가의 비교우위를 판단하는 척도
중국철학은 서양 철학처럼 존재론, 인식론등의 형이상학적 사변철학으로 흐르지 않았다. 중국철학은 어떻게 하면 사회 질서를 바로 잡고 -특히 전 시대(주나라)를 거울삼아-요순 시대와 같은 태평성세를 이룰수 있는 가에 대해 논의하는 지극
Ⅱ.창녕의 관광
1. 자연관광자원
①화왕산
화왕산은 선사시대 화산으로 지금 3개의 못(용지)은 화산의 분화구가 있으며, 이 못과 전설이 있는 창녕 조(曺)씨의 득성비가 있고 정상부 둘레에는 화왕산성(사적64호)이 있으며 성내는 잡목이 없는 억새로 이루어진 약 5만 6천여 평의 초원이 펼쳐져 있어 사
교육(1회차)
3) 우리는 하나 프로그램(1회차)
1. Ct(나빈곤)
- 개별상담을 통해 ct가 자신의 감정을 표현 할 수 있게 하였으며 이를 통해 자신의 문제를 스스로 파악하게 됨.
- 알코올 치료와 병행하기 위해 정신보건 센터와 연계하였으며, Ct가 치료에 대한 욕구가 강해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함.
- 헛제사밥
유교적 성향이 강한 안동에서는 조상을 지극 정성으로 모시고 손님을 접대하는 일이 가장 큰 책임이라고 여겨지므로 제사를 매우 중요시 여긴다. 이때 제사를 지낸 나머지 음식으로 비빔밥을 만들어 먹는 풍습이 있는데 이러한 의를 이어받아 제사를 지내지 않고 제사상에 올라가는 음식
② 복식
요(遼), 금(金)의 복식은 요와 금이 중국 역사에서 가지는 비중이 적은 만큼 큰 의미를 가지지 않는다. 하지만 살펴보자면, 거란의 습속 가운데 특이한 것으로 가운데를 밀어버리고 귓가에만 머리를 남기는 곤발이 있다. 여자는 어렸을 때는 곤발을 하고 시집가기 전에 머리를 길러 결혼한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