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미술을 이해하고 표현하고 감상하는 활동이 학생들의 실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되고 각 지역사회에서 그 실정에 맞는 미술교육이 실시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교과 내용구성이 지역화 되어야 한다. 미술교육이 각 지역의 미술문화와 밀접하게 관련되고 그러한 지역 문화 속에서 미술을 발견
Ⅰ. 서론
미술은 시각언어로 세계의 특성(구조, 형이나 색 등의 조형요소)을 발견하고 이해하기 위한 것이다.
왜 많은 동물학자나 식물학자는 화가가 아닌데도 그림을 그릴까. 그것은 과학자들이 그림을 그리면서 지금까지 몰랐던 새로운 것들을 찾아낼 수 있기 때문이다. 관찰 그림은 그 대상의 특
Ⅰ. 서론
학생들의 쓰기 능력 신장을 위해 무엇을 가르쳐야 할 것인가 하는 논의는 상당히 중요한 문제이다. 앞에서 살펴본 쓰기에 대한 관점을 토대로 교육 내용을 선정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된다. 하지만 이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교육 내용을 선정하기 위해서는 다른 틀이 필요하다. 그 틀 중에
2) 『소학(小學)』
『소학』은 중국 송나라의 유자징(劉子澄)이 주희의 가르침으로 지은 초학자들의 수양서이다. 경서나 고금(古今)의 전기 중에서 수신, 도덕에 관한 이야기(쇄소(灑掃)ㆍ응대(應對)ㆍ진퇴(進退)의 예법과 선행(善行), 가언(嘉言), 수신 도덕의 격언, 충신ㆍ효자의 사적(事績) 등)를 모
ꋮ 들어가는 글 : 심리 치료와 놀이 치료에 대하여
1. 심리치료의 정의
심리 치료는 두 사람(그 이상도 가능)사이의 상호 작용으로 이루어진다. 한명은 내담자 - 도움을 받는 사람 - 이고 다른 한명은 치료적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치료자이다. 둘 사이의 상호 작용은 제스쳐, 동작, 얼굴표정, 감정
여러 놀이 이론 중 김기현이 요약한 것을 보면, Piaget는 놀이를 아동의 사고 발달에 대한 능동적이고 즐거운 통합 과정이며 여러 놀이를 통해 세계를 경험하는 가장 순수한 동화 조절의 과정으로 보았다. 그는 놀이를 아동의 사고 구조에 의해 해석하려 하였다. 지적인 상태는 동화와 조절의 계속적이고
화자가 처음에는 연한 흙으로 뿌리를 사랑으로 감싸는 존재이다. 따라서 뿌리에게 조건 없는 희생정신을 베풀고 있다. 그릇이 되어 뿌리를 감싸겠다하고, 시련 속에서도 하염없이 축복하겠다고 한다. 그 후 뿌리에게 양분을 다 뺏겨버린 흙은 단단해진다. 이 단단함을 껍데기로 비유하고, 이 마지막까
12.16 즉각적 대처는 개입 수준의 연속선 위에서 어디에 위치하는가? 왜 다른 개입은 고려되지 않는가?
A. 즉각적 대처는 사건을 멈추기(가능하다면), 희생자를 보호하기, 도움 얻기의 세 과정을 포함한다. 예를 들어, 학급에서 싸움이 일어날 경우 소리 지르기, 손뼉 치기, 바닥에 의자 내려치기 등의
Ⅰ. 개요
아이들은 위급한 일을 당하면 대개 “엄마!” 하고 외친다. 왜 힘센 아빠를 부르지 않고 약한 엄마를 찾는 것일까? 그것은 아이들의 잠재의식 속에 엄마의 사랑이 자기를 위기에서 구해줄 것이라고 믿기 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자라나는 아이들은 사랑이 있는 곳으로 모이게 마련이고 그
◆차별화된 본죽만의 색깔을 찾아서
소비자의 니즈와 기업의 가치제공이라는 점을 중심으로, 본죽의 성공 사례 분석을 통해 기업 본죽의 경영 전반에 대해 수업시간에 배운 것을 기초로 조사하고 기업의 경영과 소비자에 대해 생각해보았다. 본죽의 시장분석과 마케팅방법을 연구함으로서 새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