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매매춘은 인류 역사가 시작될 때부터 존재해왔고 세계 곳곳에서 그 양상이 심각하다. 정확한 통계가 불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인도에만 2백만 명의 매춘여성이 있고 그 중에서 40만 명은 18세 이하라고 추정되고 있다. 태국은 성산업이 번창하고 있는 나라 중 하나다. 매년 태국의 10만 명 - 25만
여성들이 치러야 했다.
하지만 포주들은 미군들이 철수한 이후에도 여성들을 이용한 장사를 계속함. 아시아 정부들 역시 여성의 육체를 외화벌이에 이용함으로써 관광산업과 맞물린 성산업의 발달을 촉진함. 아시아의 성매매는 자본주의적 대량생산체제의 모습을 갖추기 시작하였고 대량실업, 여성
Ⅰ. 서론
국제사회에서 매매춘을 위한 인신매매나 매매춘을 통한 착취행위는 인간의 존엄성과 결코 양립할 수 없으며, 여성과 어린이, 특히 가장 가난하고 주변화된 집단을 주된 희생양으로 삼고 있는 반인권적반여성적 폭력으로 규정하고 있다.
인신매매와 강제 매매춘은 아동의 채무노동, 강제징
성 문화가 탈바꿈할 수 있는 계기들을 다각적으로 찾아낼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지금 왜 이렇게 향락산업이 광범위하게 번창하고 있는가? 남성들은 타인과의 권력 관계 속에서 자기를 파악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그런데 현실적으로 자기가 원하는 만큼의 권력을 얻기는 대단히 어렵다. 직장이나
성의 폭력을 용인하고, 여성의 사회적 종속을 정당화하는 데 기여하는 가부장제의 신념위에 기반을 둔 것이다. 여기서 매춘여성이 인간으로서 보호되어야할 시민권을 보장하는 문제와, 여성비하를 목적으로 존재하는 매춘여성의 지위는 별개의 토대 위에 놓인 문제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성매매가
윤락행위의 단속이 아닌 사실상의 비호 세력이며 수시로 뇌물을 상납 받는다.
이와 별도로 여대생들도 `원조교제'에 나서고 있으며 `고급 윤락녀'들은 아파트 등을 임대해 손님을 끌어 들이기도 한다. 인도 여성들이 매춘에 뛰어드는 것도 역시 대부분이 경제적인 이유다. 힌두교가 다산(多産)을 통한
성을 파는 행위자에 대한 도덕적 비난을 함축하고 있는데, 실제 성매매는 성을 파는 사람이 아니라 성을 사는 사람들의 필요에 따라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문제의 핵심을 놓치고 있다.
이에 종래 여성주의자들과 현장 활동가들은 성매매가 ‘팔고 사는 행위’라는 점을 강조하고 ‘매매춘(賣買春
2. 성매매의 정의
성매매를 지칭하는 용어에는 윤락해위, 매춘, 매매춘등이 있다. ‘윤락행위’는 우리나라 법에서 사용하고 있는 단어이고, ‘매춘’은 성을 파는 여성의 문제를 부각시켰던 과거에 사용되었던 단어이다. 이렇듯 성매매에 관한 정의는 사회경제적 관계의 변화와 함께 인간의 성에 대
매매춘이란 용어가 사용되기 시작했다. 따라서 이러한 성매매 행위를 이르는 용어를 제대로 정의하는 것이 성매매 문제에 대한 바람직한 접근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윤락행위에서도 볼 수 있듯이 성매매를 ‘문란한 성적 관계’로 바라보는 시각을 전제로 하는 개념으로, 성매매여성을 도덕적
응답하였다. 이러한 소비 욕구에 청소년 성매매가 늘어나고 있다. 자본주의 사회의 경제활동의 주체로서 10대가 소비생활을 한다면, 필연적으로 10대들은 노동자가 될 수밖에 없다. 이러한 세태를 반영하듯이 최근엔 타의나 강요에 의하지 않고 자발적으로 매매춘의 여성이 늘어나고 있다. 이렇